임창정, 또 논란..주가조작 의혹 세력과 美골프장 계약 동행 [스타이슈]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3.05.03 06:0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주가조작 가담 의혹이 제기된 가수 임창정을 둘러싼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다.

JTBC '뉴스룸'은 임창정이 지난달 초 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골프장을 사겠다는 H투자컨설팅업체 라덕연 대표와의 계약 자리에 동행했다고 지난 2일 보도했다. 라덕연 대표는 소시에테제네랄(SG) 증권발 주가 폭락 사태로 불거진 주가 조작 의혹의 핵심 인물로 지목된 인물이다.


'뉴스룸'에 따르면 라 대표는 실제 해당 골프장과 계약을 맺은 것으로 확인됐다. 1차로 지불한 금액만 200억 원이 넘는다고 '뉴스룸'은 밝혔다.

매각자는 한국산업양행 유신일 회장이다. 유 회장은 미국의 명문 골프장 등을 포함해 해외에만 20여개의 골프장을 갖고 있는 골프계의 큰손으로 알려져 있다. 유 회장은 계약 당시 임창정도 함께 왔다고 밝혔다.

유 회장은 '뉴스룸'과 인터뷰에서 "난 그때 임창정을 처음 봤다. 임창정 애들이 캐나다에선가, 골프를 한다고 하더라"며 "그래서 골프도 잘 알고, 와서 보니까 정말 좋은 거다. 바로 하겠다고 해서 계약을 했다"고 전했다.


유 회장은 지난해 11월 국내 고급 리조트 그룹 아난티 이중명 전 회장의 소개로 라 대표를 알게 됐다고. 유 회장은 라 대표에게 20억 원을 맡겼고, 라 대표는 처음 몇 달 간 15억 가까운 수익을 내며 유 회장의 신뢰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유 회장은 라 대표와 일본 골프장 3곳의 지분도 절반씩 나누기로 계약했지만 결국 물거품이 됐다. '뉴스룸' 측은 "(유 회장이) 지금은 투자금을 모두 잃고 빚까지 지게 됐고, 라 대표 측에 일본 골프장 광고를 내려줄 것을 요청했다"고 전했다.

한편 검찰과 금융당국은 SG 증권발 주가 폭락 사태로 인한 주가 조작 의혹에 대해 수사에 착수했다. 이에 주가조작에 가담한 것으로 의심되는 일당 10명을 출국 금지했다. 임창정도 이 일당에게 돈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았다. 임창정은 주가조작을 알지 못했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오히려 60억 원의 빚더미에 앉게 됐다며 자신도 피해자라 주장했다.

하지만 이들 일당이 주최한 '1조 파티'와 투자자 행사 등에 참여한 사실이 알려져 또 한 번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에 임창정 측은 "게스트 자격으로 참석했던 것이지 주최 측 일원으로 참석했던 것이 아니다"며 "(잘못된 정보에 대해) 강경 대응을 고민 중"이라고 전했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