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러' 이주우 "주원, 신뢰 가는 선배..배울 점 많아" [인터뷰②]

최혜진 기자 / 입력 : 2023.05.26 11:44 / 조회 : 985
  • 글자크기조절
image
2023.05.24 배우 이주우 인터뷰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배우 이주우가 tvN 수목드라마 '스틸러 : 일곱 개의 조선통보'(극본 신경일, 연출 최준배, 이하 '스틸러')에서 주원과 호흡하며 많은 것을 배웠다고 고백했다.

최근 이주우는 서울 종로구 스타뉴스 사옥에서 지난 18일 종영한 '스틸러' 관련 인터뷰를 진행했다.

'스틸러'는 베일에 싸인 문화재 도둑 스컹크(주원 분)와 비공식 문화재 환수팀 '카르마'가 뭉쳐, 법이 심판하지 못하는 자들을 상대로 펼치는 케이퍼 코믹 액션 드라마다. 이주우는 극 중 뛰어난 추리 능력에 열정까지 겸비한 경찰청 에이스 최민우 역을 맡았다.

이날 이주우는 주원과 호흡한 소감을 전했다. 극 중 주원은 사회 고위층들이 불법적으로 은닉 중인 문화재 환수를 위해 불철주야 움직이는 황대명이자 스컹크 역으로 활약했다.

이주우는 주원에 대해 "정말 좋은 사람인 거 같다. 사람 자체가 너무 좋으니 행동이나, 말들이 신뢰가 가더라. 또 감독님과의 소통 방식에 있어서도 열정이 많았던 거 같다. 상대방을 기분 나쁘게 하지 않으면 본인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전달하더라"며 "정말 배울 점이 많았던 선배였다"고 전했다.

극 중 두 사람은 인공호흡을 하거나 포옹을 하는 등 미묘한 핑크빛을 형성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이주우는 "그러한 썸 요소도 시청자들한테도 재미 요소로 다가가는 거 같다. 사실 내가 생각한 최민우와 황대명의 관계는 진지한 사랑은 아니었던 거 같다. 그래서 썸 같은 몽글몽글한 감정만 표현하고자 주원과 얘기를 나눴다. 가볍게 툭, 표현하자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주우는 '스틸러'를 통해 배우 조한철, 최화정, 이덕화 등 베테랑 배우들과도 호흡을 맞췄다.

그는 대선배들 연기에 무한한 존경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선배들의 연기는 내가 감히 말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모두들 베테랑이시지 않냐. 서 있기만 해도 그 역할 자체였다. 바라만 보고 있어도 신뢰가 갔다. 믿고 의지하다 보니 나도 내 연기를 펼칠 수 있었던 거 같다"고 말했다.

기자 프로필
최혜진 | hj_6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2팀 최혜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