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금 만회골' 김용학의 아쉬움 "수적 우위에도 무승부, 감비아 꼭 이긴다"

박재호 기자 / 입력 : 2023.05.26 15:25 / 조회 : 2739
  • 글자크기조절
image
한국 U-20 축구대표팀 공격수 김용학. /사진=KFA 제공 영상 캡처
김은중호의 '날쌘돌이' 김용학(포르티모넨세)이 온두라스전 무승부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6일 아르헨티나 멘도사의 멘도사 스타디움에서 열린 온두라스와 '2023 국제축구연맹(FIFA) 아르헨티나 20세 이하(U-20) 월드컵' 조별리그 F조 2차전에서 김용학(포르티모넨세)과 박승호(인천)의 골로 2-2로 비겼다.

지난 1차전에서 프랑스를 2-1로 꺾은 한국은 1승1무로 조 2위에 자리했다. 온두라스와 프랑스를 꺽은 감비아가 1위(6점)에 올랐다.이어 온두라스(1점)와 프랑스(0점)가 3, 4위에 자리했다.

이번 대회는 각 조 1, 2위와 6개조 3위 중 상위 4개 팀이 16강 토너먼트에 진출한다. 한국은 마지막 감비아전 결과에 따라 16강 진출 여부가 결정된다. 감비아를 이기면 1위로 16강에 오르고 비겨도 2위로 진출이 가능하다.

image
김용학이 26일 온두라스전에서 골을 넣고 동료와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image
한국 U-20 축구대표팀 김은중 감독. /사진=대한축구협회
한국은 전반 18분 오초아에게 페널티킥(PK)을 허용했다. 이후 5분 만에 오초아가 배서준(대전)의 얼굴을 쳐 퇴장을 당하면서 수적 우위를 점했다. 하지만 후반 5분 카스티요에게 추가골을 내주며 0-2로 끌려갔다. 몰아붙인 한국은 후반 13분 김용학의 만회골, 후반 17분 박승호의 동점골이 터지며 2-2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경기 후 김은중은 대한축구협회(KFA)를 통해 "(수적 우위를 점했지만) 상대가 라인을 내려 득점이 어려움이 있었다. 찬스에서 침착함이 부족했다. 더 많이 득점할 수 있었는데 아쉽다"고 전했다.

김은중 감독의 교체 카드는 성공적이었다. 후반 초반 박승호를 투입 후 공격이 활발해졌다. 박승호는 후반 17분 절묘한 헤더로 동점골을 뽑아내며 해결사 노릇을 톡톡히 해냈다. 하지만 득점 후 얼마 되지 않아 부상으로 이탈했다. 김은중 감독은 "예상치 못한 부상인데 상태를 봐야 한다. 다른 자원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크게 염려하지 않고 있다. 감비아전을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김은중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체력 회복이다. 김은중 감독은 "감비아전에 100%를 쏟아내야 해서 현재 회복이 가장 중요하다. 회복을 잘 해서 최상의 전력으로 나서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용학은 0-2로 뒤진 상황에서 추격을 발판을 마련하는 만회골을 넣었다. 그는 "경기 전부터 상대 사이드 뒷공간을 많이 노렸는데 이게 주효했다"고 경기를 돌아봤다. 다만 "수적 우위를 점했는데도 결과를 내지 못해 선수들 모두 아쉬워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 골을 넣지 못한 점에 대해 "최종 패스 단계와 슛 찬스에서 선수들 전체적으로 집중력이 떨어진 것 같다"고 전했다. 김용학은 "우리가 아직 조별리그를 통과한 것이 아니다. 감비아전은 최선을 다해 이기려는 각오로 임하겠다"고 전했다.

image
김용학이 26일 온두라스전에서 슛을 시도하고 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