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호 "메르시 보꾸, 모든 수상자에 경의를"..칸 영화제 여우주연상 시상

김노을 기자 / 입력 : 2023.05.28 09:47 / 조회 : 932
  • 글자크기조절
image
(칸 AFP=뉴스1) 우동명 기자 = 배우 송강호가 27일(현지시각)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76회 칸 국제 영화제의 폐막식서 튀르키예 배우 메르베 디즈다르에게 여우주연상을 시상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5 28 ⓒ AFP=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우 송강호가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시상했다.


송강호는 27일(현지시간) 칸의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열린 제76회 칸영화제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시상하기 위해 무대에 올랐다. 송강호는 지난해 칸 영화제에서 영화 '브로커'(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송강호는 객석을 향해 손을 흔들며 무대에 올라 "메르시 보꾸"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는 프랑스어로 '정말 감사하다'라는 의미다.

이어 "영광된 자리에서 여러분에게 인사를 드리게 돼 기쁘다. 배우나 예술가의 삶을 생각해보면 기쁨과 고통의 시간이 공존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무대 위의 기쁨을 위해서 그토록 긴 시간의 고통을 인내하는 것 아닌가 생각한다. 오늘 수상한 모든 분들에게 경의를 바친다"고 전했다.


이후 송강호는 여우주연상 수상자인 튀르키예 배우 메르베 디즈다르에게 상패를 건넸다. 또한 디즈다르가 수상 소감을 말하는 동안 박수로 격로했다.

한편 송강호는 김지운 감독의 신작 '거미집'으로 칸 영화제를 다시 한번 찾았다. 이 영화는 칸 영화제 비경쟁부문에 추청됐으며, 이로써 송강호의 칸 초청은 올해로 8번째가 됐다.
기자 프로필
김노을 | sunset@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연예1팀 김노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