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픈 가사에 담긴 위로" CIX, 비극적인 청춘을 품다[종합]

김노을 기자 / 입력 : 2023.05.29 17:05 / 조회 : 725
  • 글자크기조절
image
보이 그룹 CIX(씨아이엑스, 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가 29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진행된 여섯 번째 EP ''OK' Episode 2 : I'm OK'(오케이 에피소드 2 : 아임 오케이)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5.29 /사진=김창현 기자 chmt@
그룹 CIX(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가 찬란하면서도 비극적인 청춘을 노래한다.


29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CIX의 여섯 번째 EP '오케이 에피소드 2 : 아임 오케이'(OK Episode 2 : I'm OK) 발매 기념 온·오프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CIX의 컴백은 지난해 8월 발매한 다섯 번째 EP '오케이 에피소드 1 : 오케이 낫'(OK Episode 1 : OK Not) 이후 9개월 만으로, 이번 신보에는 청춘의 한복판에서 자신만의 색을 찾아 나아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날 배진영은 "오랜만에 무대에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생각에 정말 설렌다. 팬분들도 미리 기대해 주셔도 좋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image
보이 그룹 CIX(씨아이엑스, 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 배진영이 29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진행된 여섯 번째 EP ''OK' Episode 2 : I'm OK'(오케이 에피소드 2 : 아임 오케이)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5.29 /사진=김창현 기자 chmt@
image
보이 그룹 CIX(씨아이엑스, 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 현석이 29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진행된 여섯 번째 EP ''OK' Episode 2 : I'm OK'(오케이 에피소드 2 : 아임 오케이)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5.29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지난해 12월 서울을 시작으로 유럽, 미주, 일본 등 총 18개 도시를 순회하며 월드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CIX. 이에 대해 용희는 "또 빨리 해외 팬들을 만나러 갈 테니 기대해달라"고 말했고, 승훈 역시 "모든 곳에서 열심히 에너지를 쏟았고, 또 팬들로부터 에너지를 받아서 열심히 컴백을 준비했다"고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타이틀곡 '세이브 미, 킬 미'(Save me, Kill me)는 간절히 원하고 소망하는 존재를 찾기 위한 끊임없는 열망을 노래하는 곡으로, 퓨쳐베이스 스타일의 미디엄 템포 곡이다.

타이틀곡 외에도 행복했던 시절로 돌아가고픈 소망을 담은 '백 투 라이프'(Back to life), 어쿠스틱 기타와 몽환적인 휘슬 라인이 매력적인 '커튼콜'(Curtain Call), 락킹하면서도 감성적인 멜로디가 임팩트를 선사하는 '컬러'(Color) 등 총 4곡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은 CIX가 그동안 전개해 온 '오케이' 시리즈의 마지막이다. 그동안 어떤 변화가 있었냐는 질문에 승훈은 "다섯 멤버의 성숙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다. 가사가 슬프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위로도 담았기 때문에 그 점에 집중해서 들으시면 좋지 않을까 싶다"고 답했다.

image
보이 그룹 CIX(씨아이엑스, 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 비엑스가 29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진행된 여섯 번째 EP ''OK' Episode 2 : I'm OK'(오케이 에피소드 2 : 아임 오케이)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5.29 /사진=김창현 기자 chmt@
image
보이 그룹 CIX(씨아이엑스, 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 승훈이 29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진행된 여섯 번째 EP ''OK' Episode 2 : I'm OK'(오케이 에피소드 2 : 아임 오케이)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5.29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배진영은 "두 번째 미니앨범과 이번 앨범 사이 연결 고리가 있다. 각 멤버들의 스토리에 맞는 심리를 표현하기 위해 음악, 가사를 이용했다. 앞으로 풀어나갈 힌트도 있으니 기대해달라"고 귀띔했다.

이어 "이번 앨범의 키워드는 '미완성'이다. 전체적으로 화려하고 멋있는 춤보다는 감정이나 표정 같은 게 좀 더 중요한 퍼포먼스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승훈은 "사실 타이틀 곡을 2021년도 겨울에 처음 들었다. 곡은 너무 좋은데 보컬적으로 이걸 잘 살릴 수 있을까 싶었다. 2년이라는 시간동안 보컬적으로 좀 더 연습을 했고, 일찍 들은 만큼 표현하고자 했던 욕심도 컸다"고 밝혔다.

타이틀곡 '세이브 미, 킬 미' 뮤직비디오는 가장 아름답지만, 가장 비극적인 시기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앨범 소개에 걸맞게 한 편의 영화 같은 서사가 눈길을 끈다.

image
보이 그룹 CIX(씨아이엑스, 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 용희가 29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진행된 여섯 번째 EP ''OK' Episode 2 : I'm OK'(오케이 에피소드 2 : 아임 오케이)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5.29 /사진=김창현 기자 chmt@
BX는 "저를 제외한 네 명의 멤버들은 연기 경험이 있는 친구들이다. 저는 경험이 없다. 악을 쓰는 연기가 있었는데 뮤직비디오에서는 빠졌다. 감정이입을 하는 게 정말 어려웠다. 연기를 해내는 멤버들이 대단하더라"고 연기 고충을 토로했다.

승훈은 "급하게 뮤직비디오 연기를 준비해야 했기 때문에 걱정이 컸다"며 "극 중에서 안 좋은 사고를 당한 와중에 친구를 보러 가야 하는 인물이라 그 감정을 어떻게 담아야 하나 고민이 있었다. 그럼에도 멤버들의 도움 덕분에 무사히 촬영했다"고 멤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현석은 앨범에 내포된 '청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청춘이 아름답고 활기차다고 느낄 것 같다. 물론 그에 따른 비극적인 부분도 따른다고 생각한다. 우리도 우리만의 고민과 고충도 있기 때문에, 그런 점이 비극적이라고 표현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image
방송인 유재필이 29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진행된 그룹 CIX 여섯 번째 EP ''OK' Episode 2 : I'm OK'(오케이 에피소드 2 : 아임 오케이)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진행을 하고 있다. 2023.05.29 /사진=김창현 기자 chmt@
image
보이 그룹 CIX(씨아이엑스, 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가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연세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진행된 여섯 번째 EP ''OK' Episode 2 : I'm OK'(오케이 에피소드 2 : 아임 오케이)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3.05.29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배진영은 CIX로서 돔 공연 욕심도 내비쳤다. 앞서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멤버로서 2018년 고척돔을 시작으로 월드투어를 했던 배진영은 "다시 한번 돔의 짜릿함을 느끼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돔은 공연장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응원봉을 든 분들이 별처럼 보인다. 그 짜릿함을 멤버들과 느껴보고 싶다"고 진심어린 바람을 내비쳤다.

그러면서 "여러 스케줄을 병행하며 열심히 만든 앨범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BX는 "2023년에는 각 세계에 있는 팬분들, 국내 팬분들을 만날 기회를 최대한 많이 만들 예정"이라며 "이번 컴백 활동도 최선을 다해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리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한편 CIX의 여섯 번째 EP '오케이 에피소드 2 : 아임 오케이'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기자 프로필
김노을 | sunset@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연예1팀 김노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