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슬의생' 프리퀄 나온다..미도와 파라솔의 대학 시절

이승훈 기자 / 입력 : 2023.06.01 11:49 / 조회 : 12604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유연석, 김대명, 전미도, 조정석, 정경호.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과거로 돌아간다.

1일 스타뉴스 단독 취재 결과, 신원호 PD가 '슬기로운 의사생활' 프리퀄 시리즈의 크리에이터로 참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작품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연출한 신원호 PD가 아닌 다른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내용은 극중 이익준, 채송화, 김준완, 안정원, 양석형이 결성한 밴드 '미도와 파라솔'의 대학 시절을 그린다. 이들이 의사가 되기 전, 약 20여 년 전의 시절을 추억하는 것.

'슬기로운 의사생활' 본방송 당시 과거 회상신으로 다섯 멤버들이 분장을 통해 대학생 시절을 연기한 적은 있지만, 이번 작품은 주된 시대적 배경이 과거인 만큼 기존의 주인공이었던 조정석, 전미도, 정경호, 유연석, 김대명은 출연하지 않는다. 다만 캐릭터 이름은 동일하다.

당초 성인 배우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드라마가 종영 후 청년 버전으로 작품을 새롭게 제작하는 사례는 처음이기 때문에 시청자들의 반응도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

현재 신원호 사단은 '슬기로운', '응답하라'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배우 지정 오디션을 진행 중이다. 이는 신원호 사단만의 오디션 방법으로 스태프 없이 배우만 참여, 별다른 대본과 배역에 대한 설명도 없이 상황만 주어진 채 자유 연기를 선보인다. 신원호 사단은 현재 신예 배우 위주로 캐스팅 작업에 한창인 것으로 알려졌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2020년 3월부터 시작된 신원호 PD의 '슬기로운' 메디컬 시리즈로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99학번 의대 동기 다섯 명을 중심으로 병원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2021년 9월 종영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첫방송은 전국 가구 기준 평균 10%, 최고 12.4%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당시 tvN 역대 드라마 첫방송 시청률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기자 프로필
이승훈 | hunnie@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연예 2팀 이승훈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