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가능해요?" 송강호 '거미집', 해외 예고편 공개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3.06.01 11:33 / 조회 : 1072
  • 글자크기조절
image
거미집 / 사진=바른손이앤에이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공식 비경쟁 부문 초청작 '거미집'이 영화의 예측불가 스토리와 캐릭터들의 관계를 미리 엿볼 수 있는 해외 예고편을 공개했다.

'거미집'은 1970년대, 다 찍은 영화 '거미집'의 결말만 다시 찍으면 걸작이 될 거라 믿는 김감독이 검열, 바뀐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배우와 제작자 등 미치기 일보 직전의 악조건 속에서 촬영을 밀어붙이며 벌어지는 일들을 그리는 영화다. 프랑스 현지 시간 기준으로 지난 5월 25일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전 세계 최초 공개된 영화 '거미집'이 해외 예고편을 공개했다.

지난 5월 29일 공개된 해외 예고편은 고무줄을 튕기며 겨우 메가폰을 들고 "레디"를 외치는 '김감독'(송강호 분)의 목소리로 시작부터 몰입을 자아낸다. 걸작에 대한 '김감독'의 집념으로 시작된 영화 '거미집'의 재촬영에 하나둘씩 모이는 배우들. 여기에 "이게 진짜 가능해요?"라며 반대하는 제작자 '백회장'(장영남 분)의 대사는 재촬영 과정이 결코 순탄치 않을 것을 예고한다.

바뀐 대본대로 열연을 펼치는 '민자'(임수정 분)와 '오여사'(박정수 분), 기센 드잡이를 펼치는 '미도'(전여빈 분)와 '유림'(정수정 분), 그리고 느닷없이 현장에 뛰어드는 '호세'(오정세 분)까지.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인물들의 모습은 영화 속에서 유기적으로 호흡할 배우들의 앙상블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예측이 불가한 상황 속에서도 다시 메가폰을 들고 "컷! 오케이!" 를 외치는 '김감독'의 모습은 과연 그가 무사히 촬영을 마치고 '거미집'을 걸작으로 탄생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칸 영화제에서 호평 속에 전 세계에 첫 선을 보인 '거미집'은 김지운 감독이 1970년대의 영화 촬영장을 배경으로 선보일 신선한 스토리와 스타일, 대한민국 대표 배우 송강호를 필두로 임수정, 오정세, 전여빈, 정수정, 박정수, 장영남의 변신과 호연 등 신선한 앙상블이 기대되는 영화. 2023년 개봉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