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플래닛, "첸백시 만난 적 없어..SM 내용증명 받았지만 유감" [공식]

이승훈 기자 / 입력 : 2023.06.01 12:27
  • 글자크기조절
image
엑소 백현, 시우민, 첸. /사진=스타뉴스
빅플래닛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플래닛')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로부터 내용증명을 받았다.

앞서 한 매체는 SM에 전속계약 해지 통보를 한 엑소 백현, 시우민, 첸에게 빅플래닛이 의도적으로 접근, 자신들과 계약을 체결하도록 유도하는 정황을 포착했다고 보도했다. 이미 대부분의 엑소 멤버들이 SM과 재계약을 함은 물론, 완전체 컴백도 앞두고 있었기 때문에 이중 계약 논란의 여지가 있어 SM은 빅플래닛에 내용증명을 보냈다고.


하지만 1일 빅플래닛 측은 "백현, 시우민, 첸과 만난 적도 없고, 그 어떠한 전속 계약에 관한 논의나 의견을 나눈 적이 없다"고 해명했다. 또한 "MC몽(신동현)은 현재 빅플래닛의 사내이사가 아닐 뿐더러, 어떤 직위나 직책도, 운영에도 일절 관여하지 않고 있다"면서 "최근 SM으로부터 대표이사 명의로 내용증명을 받은 것은 맞으며, 타 엔터사의 내부 계약 상황을 관련 없는 본사와 결부시킨 의도가 무엇인지 유감을 표하며, 계속 이와같이 주장할 시에는 강경하게 법적대응하겠다"고 전했다.

같은 날 엑소 백현, 시우민, 첸은 법률 대리를 맡은 법무법인 린을 통해 "지난 3월 21일부터 최근까지 SM에 모두 7차례에 걸쳐 내용증명을 발송하였으며, 이를 통해 투명한 정산자료 및 정산 근거의 사본을 거듭 요청했지만 SM은 끝내 자료 사본을 제공할 수 없다는 부당한 입장을 유지했다"고 말했다.

백현, 시우민, 첸에 따르면 SM은 종래 12년~13년이 넘는 장기 계약을 아티스트들과 체결한 뒤, 이 같은 기간도 모자라 다시금 후속 전속계약서에 날인하게 해 무려 최소 17년 또는 18년 이상에 이르는 장기간의 계약 기간을 주장하는 등 극히 부당한 횡포를 거듭 자행하고 있다.


하지만 SM은 "올해 초 발표한 SM 3.0 전략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시기를 틈타, 당사 소속 아티스트에게 접근하여 허위의 정보·잘못된 법적 평가를 전달하면서 당사와의 전속계약을 무시하고 자신들과 계약을 체결해도 괜찮다는 식으로 비상식적인 제안을 하는 외부 세력이 확인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SM은 해당 외부 세력에 대해 "아티스트를 진정으로 생각하는 마음이 전혀 없음에도, 유언비어, 중상모략과 감언이설 등으로 당사 소속 아티스트가 잘못된 판단을 하고 전속계약을 위반하거나 이중계약을 체결하도록 유인하는 불법행위를 저지르고 있는 것"이라면서 "이들 외부 세력은, 당사 소속 아티스트가 당사와의 유효한 전속 계약을 위반하도록 유인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해당 아티스트를 통해 당사 소속 다른 아티스트까지 전속계약을 위반하거나 이중계약을 체결하도록 유인하고 있음이 확인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 다음은 빅플래닛메이드 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빅플래닛메이드엔터입니다.

금일(1일) 당사와 관련하여 보도된 내용은 사실과 다름을 알려드립니다.

첫째, 빅플래닛메이드엔터는 보도에 언급된 아티스트들과 만난 적도 없고, 그 어떠한 전속 계약에 관한 논의나 의견을 나눈 적이 없습니다.

둘째, MC몽(신동현)은 현재 당사의 사내이사가 아닐 뿐더러, 어떤 직위나 직책도, 운영에도 일절 관여하지 않고 있습니다.

셋째, 당사는 최근 SM으로부터 대표이사 명의로 내용증명을 받은 것은 맞으며, 타 엔터사의 내부 계약 상황을 관련 없는 본사와 결부시킨 의도가 무엇인지 유감을 표하며, 계속 이와같이 주장할 시에는 강경하게 법적대응하겠습니다.
기자 프로필
이승훈 | hunnie@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연예 2팀 이승훈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