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차정숙' 명세빈 "시청률에 놀랐지만..걱정도 됐다" [인터뷰①]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 최승희 역 배우 명세빈 인터뷰

최혜진 기자 / 입력 : 2023.06.05 08:00 / 조회 : 860
  • 글자크기조절
image
닥터 차정숙 명세빈/사진=코스모엔터테인먼트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극본 정여랑, 연출 김대진)의 배우 명세빈이 작품 흥행을 예상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최근 명세빈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카페에서 스타뉴스와 만나 지난 4일 종영한 '닥터 차정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닥터 차정숙'은 20년 차 가정주부에서 1년 차 레지던트가 된 차정숙(엄정화 분)의 찢어진 인생 봉합기를 그린 드라마다. 명세빈은 극 중 서인호(김병철 분)의 첫사랑이자 가정의학과 교수 최승희를 연기했다.

경력 단절 여성의 이야기로 공감을 모으고 불륜 이야기로 흥미를 이끈 '닥터 차정숙'은 크게 흥행했다. 지난 4월 15일 1회 시청률 4.9%(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기준)으로 시작한 '닥터 차정숙'은 점점 입소문을 타면서 지난달 28일 방송된 14회에서 18.2%를 달성했다.

명세빈은 이 같은 시청률 고공행진에 대해 얼떨떨한 소감을 전했다. 그는 "작품 중후반쯤 되면서 시청률을 보고 깜짝 놀랐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그와 동시에 '보는 사람들이 기대할 텐데, 그만큼 만족시킬 수 있을까' 생각이 들며 걱정도 됐다"고 덧붙였다.

흥행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고. 특히 명세빈은 엄정화도 이를 예측하지 못했다며 "엄정화가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 출연 당시 시청률 공약으로 7%를 걸었더라"며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다.

명세빈은 청순한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불륜녀 캐릭터에 도전했다. 그는 "새로운 캐릭터에 도전했는데 반응도 좋다. 어딜 가도 다 알아봐 주시더라. 작품이 잘되니 반응이 확실히 다르더라"고 말했다.

불륜녀 캐릭터를 선보였지만 의외로 시청자들의 공감을 받기도 했다고 전했다. 명세빈은 "최승희를 안쓰러워하는 분들도 있으셨다. 또 같은 업계 사람들은 내가 최승희를 연기해 그 캐릭터에 정당성이 보였다고도 했다. 뭔가 최승희만의 사연이 있을 것만 같다고 하더라"고 설명했다.

명세빈은 많은 이들이 '닥터 차정숙'에 열광한 이유에 대해 생각해 보기도 했다. 그는 "복수극이라고 해도 그 복수에 타당성이 없는 드라마들도 있는 거 같다. 그런데 우리 작품은 모든 이야기에 타당성이 있다. 또 재미도 있었다. 기가 막힌 작품을 피끓듯 분노하면서 보는 게 아니라 웃음으로 승화시켰다"고 전했다.

-인터뷰②에 이어서

기자 프로필
최혜진 | hj_6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2팀 최혜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