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행·사기 의혹' 14기 영철, '나는 솔로' 저격 "이용당해..논란은 홍보물"

최혜진 기자 / 입력 : 2023.06.03 19:41 / 조회 : 1865
  • 글자크기조절
image
나는 솔로 14기 영철 /사진=유튜브 촌장엔터테인먼트TV
ENA플레이, SBS플러스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나는 솔로' 14기 출연자 영철이 제작진에 불만을 드러냈다.


영철은 3일 "나는 지극히 평범한 일반인이다. 방영 중 제 개인적인 문제가 나왔을 때 충격과 공포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랐다"며 자신의 사생활 논란이 불거졌던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문제가 발생된 당일부터 제작진분들에게 사실 확인 관련 연락이 왔고, 증거와 사실들을 확인 후, 그때부터 대처방안에 대해 계속 제작진분들과 의논해 왔다. 입장표명의 글도 작성하여 전달 드렸다"며 "내려진 결론은 방송진행, 그리고 제 쪽에서 어떠한 입장발표나 글을 올리지 않는 것이었다"고 덧붙였다.

영철은 "마지막 회 방영 전날 작가님과 라이브 방송 출연을 참석하기로 협의를 했는데 그 시간 이후부터 한 달 동안 단 하나의 기사도 없던 저에 대한 추측성 기사들이 쏟아지기 시작했다. 손이 떨리고 두려운 마음에 기사들을 차마 읽지도 못하고 있었다"며 "그 당시 너무 두렵고 무섭기만 했던 저는 (라이브 방송) 참석이 힘들 것 같다고 말씀 드렸다"고 전했다.

그러나 영철은 라이브 방송을 참석하기로 마음을 바꿨다. 이와 관련해 그는 "지금 제가 용기를 내지 않는다면 두 번 다시는 기회가 없을 거란 생각, 제 나름의 입장표명과 마무리를 잘 하고싶다는 생각으로 방송에 참석하기로 마음을 먹었다"고 밝혔다.


또한 영철은 제작진의 대처를 꼬집기도 했다. 그는 "논란이 걱정되셨다면 차라리 저는 통편집을 결정해 주셨다면 오히려 마음이 편했을 것 같다"며 "나의 논란이 제작진에겐 좋은 홍보물이었나 싶다. 마지막까지도 제작진이 시키는 대로 하고 참았는데 보호받지 못하고 이용당한 것 같다"고 털어놨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영철의 과거 약혼자라 주장한 A씨가 영철의 폭행 및 혼인빙자 사기를 주장해 논란이 일었다. 이런 가운데 지난달 31일 예정돼 있던 '나는 솔로' 라이브 방송이 녹화로 갑작스럽게 대체돼 논란이 더욱 커졌다.

이후 공개된 라이브 방송 영상에서 영철은 "사실이 아니기에 대응하지 않기로 제작진과 이야기했다. 대응했으면 오히려 제작진의 노력이 물거품 됐을 것"이라면서 "개인적으로 해결할 부분이 있으면 하겠지만 사실이 아니라고 말하고 싶다"고 밝혔다.
기자 프로필
최혜진 | hj_6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2팀 최혜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