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5월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 韓솔로 1위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06.04 06:11 / 조회 : 2855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방탄소년단 뷔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방탄소년단(BTS) 뷔가 스포티파이에서 5월 한국 솔로아티스트 팔로워 증가 1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빛냈다.

K팝 전용차트쇼 케이팝레이더(K-POP RADAR)'에 따르면 뷔는 5월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40만 3874명을 기록, 솔로 아티스트 랭킹 1위를 차지했다. 그룹, 개인 전체로도 방탄소년단, 블랙핑크에 이은 3위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뷔는 2021년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OST 'Christmas Tree' 발표 후 꾸준한 팔로워 증가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2년 스포티파이 연말결산에서는 K팝 솔로 누적 팔로워 증가 1위에 등극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강력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6월 3일 기준 뷔의 누적 팔로워 수는 1332만명으로, 단 3곡의 OST만으로 스포티파이 K팝 솔로 아티스트 랭킹 3위를 기록 중이다. 톱10 아티스트 중 개인 앨범이나 믹스테입이 없는 아티스트는 뷔가 유일하다.

image
뷔가 발표한 3곡의 OST는 K팝 팬은 물론 드라마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Sweet Night', '그 해 우리는' OST 'Christmas Tree'는 스포티파이에서 지금까지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K-OST 1, 2위를 차지하며 뷔는 '믿고 듣는 OST 킹' 자리매김했다.

image
뷔는 또 스포티파이 연말 결산에서 3년 연속 최다 스트리밍 K-OST 부문 1위를 휩쓸고, '2022년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K-팝 톱10'에서 남자 솔로로는 유일하게 'Christmas Tree'로 랭킹에 오르는 등 강력한 음원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한편, 뷔는 올해 5월 초까지 방영된 tvN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를 통해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방송통신위원회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시스템 라코이(RACOI)' 예능 출연자 랭킹에서 전체 언급량 1위를 수차례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고, 인스타그램과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추세 역시 최정상의 인기를 체감하게 하고 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