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Christmas Tree' 스포티파이 2억 9000만 돌파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06.05 06:52 / 조회 : 2523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뷔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방탄소년단(BTS) 뷔의 'Christmas Tree'(크리스마스 트리)가 스포티파이에서 K-OST 최단 2억 9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뷔의 'Christmas Tree'는 지난 5월 31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2억 9000만 스트리밍 을 기록했다.

image
2022년 스포티파이 연말 결산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K-OST' 1위에 등극하기도 한 'Christmas Tree'는 뷔의 세 번째 OST이다. 역대 K-OST 스트리밍 1위 역시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인 뷔의 'Sweet Night'으로 3억 800만 스트리밍을 기록중이다.

'Christmas Tree'는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메인 러브테마로, 남혜승 음악감독이 기획 단계부터 뷔를 염두에 두고 작업했다고 밝힌 바 있다. 남혜승 감독은 SNS에 "김태형님 덕분에 이 노래의 퍼즐이 아름답게 완성되었습니다. 'V'의 보이스는 저음과 고음과 그 사이 중음대가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곡을 만들 때 많았던 고민만큼이나 참 즐거웠던 Christmas Tree"라고 작업 소감을 전했다.

image
뷔는 전작 'Sweet Night'에 이어 'Christmas Tree'까지 글로벌 흥행에 성공하면서, '믿고 듣는 OST 킹'으로 자리잡았다. K팝에 이어 K-OST까지 K-콘텐츠 글로벌 확산의 주역으로 큰 역할을 담당했다는 평가다.

한국 OST 사상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빌보드 핫 100에 차트인하며 화제를 모았고, 미국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K팝 솔로곡 최초의 1위 데뷔 기록도 세웠다.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의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와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에서 각각 2위를 차지했다. 이는 해당 차트에서 한국 솔로가수가 세운 최고의 성적이었다.

▶[M/V] V - Christmas Tree :: 그 해 우리는(Our Beloved Summer) OST Part.5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에서는 2020년 개편 후 멜론 주간인기상을 남돌 최초로 4회 연속 수상하며 대중적인 인기와 팬파워까지 고루 갖춘 이상적인 솔로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다졌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