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인생 10년' 사카구치 켄타로 "韓日, 서로의 콘텐츠를 더 잘 알게됐다"

CGV용산=김미화 기자 / 입력 : 2023.06.05 11:46 / 조회 : 949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사카구치 켄타로가 5일 오전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영화 '남은 인생 10년'(감독 후지이 미치히토)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질문에 답하고 있다. '남은 인생 10년'은 스무 살에 난치병을 선고받은 마츠리가 삶의 의지를 잃은 카즈토를 만나 눈부신 사계절을 장식하는 사랑을 그린 영화다. /2023.06.05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영화 '남은 인생 10년'의 사카구치 켄타로가 한국에서 영화가 사랑 받을 수 있는 이유에 대해 "일본과 한국이 콘텐츠로 서로 이해하는 기회가 늘어나고 있다"라고 답했다.

5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남은 인생 10년'의 주인공 고마츠 나나, 사카구치 켄타로 내한 기자회견이 열렸다.

'남은 인생 10년'은 스무 살에 난치병을 선고받은 '마츠리'가 삶의 의지를 잃은 '카즈토'를 만나 눈부신 사계절을 장식하는 사랑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사카구치 켄타로는 "이 영화는 지난해 일본에서 개봉했다. 1년간 촬영을 하며 사계절을 영상에 담았다. 애정을 깊이 가진 작품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영광이다. 어제 한국에서 무대인사를 했는데 한국 관객들의 에너지와 파워를 받았다"라고 인사했다.

사카구치 켄타로는 "몇년 전만 해도 한일 콘텐츠를 서로 보고 싶어도 보기 쉽지 않았는데, OTT 등 플랫폼이 생기면서 물리적 거리가 가까워지며 서로의 콘텐츠도 더욱 가까워지는 기회가 생겼다. 이를 통해서 한국과 일본이 서로의 콘텐츠를 더 알게되고 서로를 이해하게 됐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일본과 한국이 문화는 다르지만 공통적인 애정이 있다. 콘텐츠로 서로를 이해하는 것은 멋진 일이다. 이런 관계가 더 풍요로워지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은 인생 10년'은 지난달 24일 개봉, 절찬상영 중이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