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금 파격 안무" 제니, 배우 데뷔..득일까 독일까 [★FOCUS]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3.06.06 07:39 / 조회 : 445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디 아이돌'


걸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아찔한 모습으로 미국에서 배우 데뷔를 했다. 제니는 세계적인 걸그룹 멤버에서 배우로서 한 단계 올라서게 될까.

지난 5일(현지시각) 미국 HBO 시리즈 '디 아이돌'이 첫방송 됐다. 조니 뎁의 딸 릴리 로즈 뎁이 주연을 맡은 '디 아이돌'은 우리나라 걸그룹 멤버인 블랙핑크 제니가 출연, 더욱 기대를 모았다.

'디 아이돌'은 로스앤젤레스(LA)의 음악 산업을 배경으로, 인기 여성 팝가수가 몸담은 음악 산업 세계와 사랑 이야기를 담은 작품. '유포리아'의 샘 레빈슨이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으며 릴리 로즈 뎁, 위켄드, 트로이 시반, 블랙핑크 제니 등이 출연했다. 제니는 이 작품으로 지난달 열린 칸 국제영화제에 참석, 할리우드 배우들과 함께 레드카펫을 밟았다.

'디 아이돌'은 첫방송부터 파격이었다. 1회부터 조셀린(릴리 로즈 뎁 분)과 테드 로스(더 위켄드 분)가 관계를 가지는 장면 등 수위 높은 19금 장면들이 담겼다.

image
/사진='디 아이돌'


극중 조셀린의 친구이자 백업댄서 다이안 역을 맡은 제니는 여러 댄서들과 함께 안무를 하는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브라탑에 핫팬츠를 입은 제니는 남성 댄서들과 무아지경으로 춤을 췄다. 제니가 추는 춤은 마치 성관계를 연상시킬 만큼 파격적인 안무로 높은 수위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image
/사진='디 아이돌'


당초 '디 아이돌'은 공개 후 칸 국제영화제에서 혹평을 받았다. 비즈 411의 로저 프리드먼은 "'아이돌'은 음울하고, 징그럽고, 저속하다. 터무니없는 재활용 아이디어와 포르노 섹스로 가득하다"라고 했고, 롤링 스톤의 데이비드 피어는 "끔찍하고 잔인하며 당신이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심각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런던 이브닝 스탠더드의 조앤 티마시는 "우리는 릴리 로즈 뎁의 사랑스러움에도 불구하고, '아이돌'에 섹시함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대신에 그것은 추잡하다"라는 평을 남겼다. 데일리 비스트의 카스파 연어는 "강간 문화의 흉측하고 자기 변명적인 표현"이라고 이라고 혹평했다. 할리우드 리포터의 러비아 갸르키는 "샘 레빈슨은 모든 장면에서 효율적이고 스타일리시한 연출을 보여준다. 어떤 장면은 추진력 있고, 어떤 장면은 모순적이며, 그리고 대부분은 혼란스럽다. 너무 파격적이려고 애를 쓰다 보니 결국 드라마가 퇴보하는 건 아닌지 의문이 들 정도"라고 했다. 특히 버라이어티는 "'아이돌'은 음탕한 남성 판타지다. 주인공 조슬린(릴리 로즈 뎁 분)을 더 강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타락과 고통이 필요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image
/사진=/AFPBBNews=뉴스1=스타뉴스


한국에서는 연기를 전혀 해 본적없는 제니가 할리우드 작품으로 데뷔하는 것에 포커스가 맞춰진 가운데, 제니가 파격적인 안무부터 선보이며 여러가지 시선이 엇갈리고 있다. 과연 제니의 아찔한 배우 데뷔가 그녀에게 득이 될지, 독이 될지는 지켜봐야 할 일이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