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엠카' 800회 축전으로 뜬다![공식]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3.06.07 10:09 / 조회 : 68316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홀에서 진행된 새 싱글앨범 'Butter'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Butter'에는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너를 사로잡겠다는 방탄소년단의 귀여운 고백이 담겨있다. 방탄소년단은 'Butter'를 사실상의 선 공개 싱글로 스타트를 끊고 6월 중 'Butter'가 포함된 새 앨범을 발매할 계획이다. 2021.05.21 /사진=김창현 기자 chmt@


Mnet '엠카운트다운'이 800회 특집을 맞아 다채로운 볼거리로 전세계 시청자들을 찾는다.

지난 2004년부터 방송된 대표 음악방송 Mnet '엠카운트다운'이 오는 8일 800회를 맞이한다. '엠카운트다운' 800회 특집은 방탄소년단 지민, 트와이스, 유재석, 김우빈 등 톱스타들이 보내온 축전과 더불어 특별한 무대와 볼거리들로 가득 채워진다.

먼저 '엠카운트다운'에서 환상 호흡을 선보이고 있는 2MC (여자)아이들 미연과 몬스타엑스 주헌의 스페셜 스테이지를 만나볼 수 있다. 이날 두 사람은 서로의 노래를 바꿔 부른다고. 미연은 주헌의 솔로곡 '프리덤'을, 주헌은 (여자)아이들의 'MY BAG'를 각자 색으로 완벽 소화할 전망이다.

'대세 걸그룹' 아이브는 800회 특집 퀴즈쇼에 나선다. 퀴즈쇼를 통해 '엠카운트다운'의 이모저모를 함께 맞춰볼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펼쳐질 예정. 퀴즈쇼의 진행은 '엠카운트다운' MC 주헌이 맡아 소속사 선후배 케미 또한 기대케 하는 바. 아이브는 과연 퀴즈를 잘 맞힐 수 있을지 주목된다.

새로운 '보컬 챌린지' 영상도 찾아온다. 이번 '보컬 챌린지' 주인공은 르세라핌(LE SSERAFIM) 허윤진·김채원, 비투비(BTOB) 은광·현식, 아이브(IVE) 유진·리즈, (여자)아이들 민니, 우즈(WOODZ), 이무진, 에스파 닝닝, ENHYPEN(엔하이픈) 정원·희승, NCT 도영. 이들은 보아의 'No.1'을 가창, 보컬실력을 유감없이 뽐냈다는 후문이다. 또 한번 레전드를 경신할 엠카운트다운 '보컬 챌린지'는 본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age
/사진=엠넷


신인그룹들의 특별한 커버 무대도 만나볼 수 있다. 'HISTORY M(히스토리 엠)' 6월의 루키로 발탁된 에이디야와 더윈드가 각각 (여자)아이들의 '라타타(LATATA)', 세븐틴의 '아낀다' 커버 무대를 선보이는 것. 차분하지만 열정적인 비트가 돋보이는 (여자)아이들의 데뷔곡 '라타타'를 통해 존재감을 각인시킬 에이디야, 그리고 세븐틴의 '아낀다'를 통해 풋풋한 매력을 유감없이 보여줄 더윈드의 무대에 기대가 모인다.

스트레이 키즈의 특별한 컴백도 800회 기대 포인트 중 하나. 정규 3집으로 돌아온 스트레이 키즈는 오늘 '엠카운트다운'에서 신곡 '특' 무대를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스트레이 키즈의 이번 컴백은 '엠카운트다운' 800회 특집을 맞아, 과거 스튜디오 외부 공간에서 팬들과 함께하는 인터뷰로 많은 사랑을 받은 엠카운트다운의 '미니 팬미팅'까지 준비될 예정이라 기대를 최고조로 끌어올리고 있다.

이외에도 NCT 태용의 솔로 데뷔무대와 프로미스나인, 피원하모니, 더뉴식스의 컴백 스테이지가 800회 특집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한 태용은 오늘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솔로곡 '샤랄라(SHALALA)' 및 수록곡 '관둬' 두 곡의 무대를 음악방송 최초 공개한다. 뛰어난 랩, 매력적인 보컬, 독보적인 퍼포먼스 실력, 완벽한 콘셉트 소화력을 자랑하며 다채로운 활동을 펼친 태용의 솔로 행보에 이목이 집중된다.

컴백 열기도 뜨겁다. 오늘 '엠카운트다운'에서는 데뷔 5년만에 첫 정규앨범으로 돌아온 프로미스나인의 컴백 무대를 음악방송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 피원하모니와 더뉴식스도 '엠카운트다운'에서 컴백 첫 음악방송 무대를 선보인다. 컴백 전부터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끌어올린 피원하모니의 신곡 'JUMP' 무대와, 청량함을 장착하고 돌아온 그룹 TNX(더뉴식스)의 신곡 'Kick It 4 Now' 스테이지가 펼쳐진다.

오는 13일(화) 대망의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Mnet '퀸덤퍼즐' 단체곡 비디오도 오늘 '엠카운트다운' 800회 특집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앞서 2주에 걸쳐 시그널송 퍼포먼스 비디오를 오픈, 라인업을 공개한 '퀸덤퍼즐' 26인 출연진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 걸그룹 최상의 조합에 도전하는 이들의 첫 시작을 함께하는 단체곡은 오늘 '엠카운트다운'에서 확인할 수 있다.

Mnet '엠카운트다운' 800회 특집은 오는 8일 오후 6시에 방송된다.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