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편지'..데뷔 10주년 최고 감동 선물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06.09 08:35 / 조회 : 230278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데뷔 10주년을 기념한 최고의 선물로 팬들을 감동시켰다.

지난 7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BABGTAN TV)에 '지민 (Jimin) '편지 (Dear. ARMY)' Live Clip #2023BTSFESTA'라는 제목의 라이브 영상이 공개됐다.

지민의 솔로 앨범 '페이스'(FACE)에 수록된 '편지 (Dear. ARMY)'는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 영어 버전까지 모든 노래가 끝난 뒤 데뷔일인 6월 13일과 같은 6분 13초 후에나 들을 수 있는 히든 트랙이다.

지난해 그룹 활동 중단과 관련해 지민이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들을 담은 편지로 만든 노래인 만큼 음원 사이트에서는 들을 수 없으며 오로지 CD를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다.

image


지민은 공개된 영상에서 푸른 숲을 배경으로 의자에 앉아 어쿠스틱 기타 선율에 맞춰 아름다운 목소리로 명불허전 음색 천재답게 단숨에 팬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특히 팬들에 대한 지민의 진심이 담긴 곡이기에 나지막하지만 덤덤한 목소리로 전하는 노래는 깊은 울림의 힐링과 위안, 전했고 마지막에는 활짝 웃으며 멤버들과의 우정 타투를 보여 더욱 감동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이후 트위터에는 'Letter'가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에 이어 'PARK JIMIN', 'THANK YOU JIMIN', 'Jiminie'가 2위부터 4위까지 점령했으며 'ジミンちゃん'이 13위에 트렌딩 되었고, 미국에서도 'PARK JIMIN', 'Jiminie', 'Letter'가 3위~5위에 나란히 올랐다.

▶지민 (Jimin) '편지 (Dear. ARMY)' Live Clip #2023BTSFESTA

또 팬들에게 감동과 힐링 선사한 지민의 라이브 클립 '편지'는 유튜브 조회수 300만을 돌파하며 월드와이드 뮤직비디오 인기동영상 5위에 올라 데뷔 10주년을 기념한 지민이 건낸 큰 선물의 높은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최고의 페스타 선물', '어쿠스틱 기타와 너무 잘 어울려 힐링 그 자체', '듣는 순간 오열중ㅠ 너무 감동', '지민아 고마워 사랑해', '지민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것이 완벽해' 등 팬들의 열렬한 호응이 이어지며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