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 투약 혐의 마약 2종 추가..7종으로 늘었다

김노을 기자 / 입력 : 2023.06.09 13:49 / 조회 : 1283
  • 글자크기조절
image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이 24일 오전 서울 서초구 중앙지방법원에서 진행된 구속전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유아인은 프로포폴, 대마, 코카인, 케타민 등의 마약류를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사건을 담당한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지난 19일 증거 인멸과 도주 우려가 있다며 유아인에 대한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서울중앙지검은 지난 22일 법원에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유아인과 공범으로 지목된 미대 출신 작가 A씨도 같은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2023.05.24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마약류 투약 혐의로 검찰에 넘겨진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37)이 향정신성의약품으로 분류된 의료용 마약 2종을 추가 투약한 정황이 포착됐다.

9일 경찰에 따르면 유아인은 기존 5종 외 또 다른 마약류를 추가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추가 투약 혐의를 받는 마약류는 의료용 수면마취제로 쓰이는 '미다졸람'과 불면증 치료제로 사용되는 '알프라졸람'인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이날 유아인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불구속 송치했다.

유아인은 대마, 코카인, 케타민, 졸피뎀, 프로포폴 등 총 5종의 마약류를 투약한 혐의를 받았다. 여기에 미다졸람과 알프라졸람 투약 혐의까지 추가돼 투약 의혹을 받는 마약류는 7종 이상이라는 판단이다.

경찰은 지난 2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정밀 감정을 의뢰해 유아인의 모발과 소변에서 프로포폴, 대마, 코카인, 케타민 등 4종의 마약류 성분이 검출됐다는 결과를 받았다.

이에 경찰은 유아인과 공범인 미술 작가 지인 A를 대상으로 구속 영장을 신청했으나 법원은 증거 인멸과 도주 우려가 없다며 이를 기각했다.

기자 프로필
김노을 | sunset@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연예1팀 김노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