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 韓 선수도 없는데.." 에스파, MLB 양키 스타디움서 시구..글로벌 위상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3.06.09 16:21 / 조회 : 993
  • 글자크기조절
image
ㅊ/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걸 그룹 에스파가 첫 메이저리그 시구에 나섰다.

9일(한국시간)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스파는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양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욕 양키스와 시카고 화이트 삭스 경기의 시구자로 마운드에 올랐다. 멤버 지젤이 건강 악화로 불참한 가운데, 카리나, 윈터, 닝닝 등 3인이 함께했다.

이들은 데뷔 이후 첫 시구를 메이저리그에서 하게 됐다. 앞서 뉴욕 양키스 구단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K팝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에스파의 첫 피칭"이라고 직접 소식을 전해 시구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에스파는 뉴욕 양키스와 시카고 화이트 삭스 모두 소속된 한국 선수가 없는 상황에서 초청받은 것으로 남다른 글로벌 위상을 증명했다.

image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이에 에스파는 "첫 시구를 메이저리그에서 하게 되어 너무 설레고 신나는 경험이었다. 저희 에스파를 초대해 주신 뉴욕 양키스에게 감사드리며, 저희가 승리 요정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이렇게 다양하고 재미있는 글로벌 활동 보여드릴 테니 기대 많이 해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에스파는 첫 단독 콘서트 'SYNK : HYPER LINE'(싱크 : 하이퍼 라인)으로 미주와 유럽 지역 총 14개 도시에서 글로벌 투어를 펼칠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