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엑소 8人 완전체 무대 본다..'군백기' 카이도 신곡 MV 참여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3.06.09 19:28 / 조회 : 1387
  • 글자크기조절
image
엑소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군 대체 복무로 갑작스럽게 활동을 중단한 보이 그룹 엑소(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첸) 멤버 카이가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에 참여한 것으로 확인됐다. 8인조 '완전체' 컴백을 학수고대했던 팬들의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을 전망이다.

9일 스타뉴스 취재 결과, 카이는 엑소 정규 7집 수록곡 뮤직비디오 촬영에 참여했다. 지난달 11일 보충역으로 군 대체 복무를 시작하기 전 엑소 멤버들과 함께 일찌감치 촬영을 마친 것. 이로써 팬들은 8인조 '완전체'로 꾸며진 신곡 무대를 뮤직비디오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카이는 7집 녹음에도 함께했다.

엑소는 올해 초 데뷔 11주년을 맞아 '완전체' 컴백을 예고했다. 그동안 멤버들의 연이은 군 입대로 긴 '군백기'를 보낸 엑소는 오랜만에 팬들 곁에 돌아오는 만큼, 알찬 정규 앨범을 준비해왔다. 엑소의 정규 앨범은 지난 2019년 11월 정규 6집 'OBSESSION' 이후 3년 8개월여 만이다.

image
엑소 카이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엑소는 정규 7집 타이틀곡 뿐만 아니라 수록곡 뮤직비디오까지 촬영하면서 '완전체' 컴백에 남다른 공을 들였다. 카이는 지난 2일 진행된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촬영에는 아쉽게 함께하지 못했지만, 이번 신보 속 목소리와 수록곡 뮤직비디오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한편 엑소는 오는 7월 10일 정규 7집으로 활동을 재개한다. 멤버 백현, 시우민, 첸(이하 첸백시)이 지난 1일 돌연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를 상대로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함에 따라 컴백에 제동이 걸리는 듯했으나, SM과 엑소는 예정대로 활동을 강행하겠다는 입장이다. 첸백시는 지난 8일 엑소 리얼리티 프로그램 촬영에도 동행했다.

SM 측 관계자는 스타뉴스에 "열심히 준비한 만큼 앨범 관련 프로모션은 계획대로 진행되며, 곧 세부 일정도 공개하겠다"고 전했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