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의 특별한 생일♥ 최애돌 '기부요정' 등극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12.10 06:03 / 조회 : 13529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진이 생일을 맞아 '최애돌' 기부 요정으로 선정되며 의미를 더했다.

image


진은 생일인 12월 4일에 팬들의 뜨거운 응원과 지지로 1억 7078만 2610개의 하트를 받아 남자 개인 순위 1위에 등극, 동시에 제546대 기부 요정으로 선정됐다.

'최애돌'은 최근 30일 동안의 누적 순위를 환산해 1위를 달성하면 기부 천사, 각종 기념일에 5555만 5555표 이상을 달성하면 기부 요정으로 선정한다. 진은 생일 당일 기부 요정 커트라인을 훌쩍 넘기며 막강한 팬덤 파워와 글로벌 인기를 또 한 번 입증했다.

image


진의 생일을 축하하는 팬들은 '최애돌' 진 커뮤니티와 각종 SNS에 해시태그 '#석진이생일_온세상이_햐튜햐튜', '#와_석진이생일이다', '떨어져_지내는_마지막_JINday', '#석진이_사랑하나봐_많이_좋아하나봐' 등 애정 어린 배너로 축하했다. 또 축하 해시태그는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최상위를 장악하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진은 지난 11월에도 탄생 11300일을 맞아 기부 요정으로 선정되어 기부금을 달성했다. 이어 이번이 16번째 기부금 달성으로 총 누적 기부금 800만 원을 기록했다. 진의 이름으로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될 기부금은 코로나19로 고립된 장애인을 위한 기금으로 쓰인다.

image


한편 진은 생일날 기부 요정 등극과 함께 첫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달성하며 겹경사를 누렸다.

'디 애스트로넛'은 진이 입대 전 팬을 향한 진심을 담은 선물 같은 곡으로 발매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전 세계 차트에서 롱런기록을 이어가며 '군백기'가 무색한 탄탄한 인기와 글로벌 슈퍼스타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