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피처링 'Wherever U R' 도쿄FM 1월 MVP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4.02.23 07:24 / 조회 : 3258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뷔가 피처링한 곡 '웨어에버 유 아'(Wherever U R)가 일본 라디오방송 '도쿄 FM' 1월 MVP로 선정되며 인기를 빛냈다.


도쿄 FM의 'K-스타 차트'는 뷔가 피처링한 미국 네오소울 가수 우미(UMI)의 곡 '웨어에버 유 아'의 1월 MVP 상패를 21일 공개했다. 'K-스타 차트'는 MC 아다치 유토가 뷔에게 전하는 친필 축하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1월 MVP는 매주 투표 수에 따라 산출한 누계 포인트 수를 기반으로 결정하며, 1위 곡은 프로그램에서 월간 MVP로 발표된다. K-스타 프로젝트가 기념 상패를 제작해 아티스트에게 직접 전달한다.

▶UMI, V - wherever u r (ft. V of BTS) official lyric video

도쿄 FM은 앞서 '2023년의 노래'로 뷔의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 타이틀곡 '슬로우 댄싱'(Slow Dancing)을 선정한 바 있다.


뷔의 '레이오버'는 일본 음원차트에서 K팝 솔로 최고 순위에 올랐으며, 일본 주요 잡지에서 명반으로 소개되는 등 세계 2위 음악 시장 일본에서 대중성과 작품성을 인정 받고 있다.

image
지난 해 9월 8일 발매된 '레이오버'는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에서 1위로 데뷔했다. '레이오버'는 오리콘이 발표한 '연간 랭킹 2023' 차트의 '앨범 랭킹' 부문에서 판매량 24만 7826장으로 K팝 솔로아티스트 중 최고 순위인 16위를 차지했다. 이외 오리콘 '합산 앨범 랭킹' 차트 19위, '웨스트 뮤직 앨범' 차트 랭킹 5위를 차지하며 오리콘 차트 3부문에서 K팝 솔로아티스트 최고 순위에 올랐다.

대중 문화 및 라이프 스타일을 다루는 일본 남성 잡지 '브루투스'(BRUTUS)는 21일 '재즈 이즈 팝' 특집 기획 기사에서 장르를 넘나드는 70명의 재즈뮤지션과 함께 '재즈 명반 250'을 소개했다. 뷔의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vover)는 '재즈 이즈 팝'이 선정한 재즈 명반에 이름을 올리며 존재감을 빛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