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상수, ♥김민희와 신작 '베를린영화제' 심사위원대상..5번째 은곰상[종합]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4.02.25 10:47 / 조회 : 602
  • 글자크기조절
image
(베를린 AFP=뉴스1) 우동명 기자 = 홍상수 감독이 24일(현지시간) 베를린에서 열린 제74회 베를린 영화제에서 영화 '여행자의 필요'로 2번째 은곰상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한 뒤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24. 2. 25 ⓒ AFP=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홍상수 감독이 신작 '여행자의 필요'로 제74회 베를린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을 받았다.


베를린영화제 경쟁 부문 심사위원단은 24일(현지시간) 저녁 주 행사장인 베를리날레 팔라스트에서 홍 감독의 '여행자의 필요'를 은곰상 심사위원대상 수상작으로 발표하고 시상했다. 은곰상은 최우수작품상인 황금곰상 다음 두 번째로 큰 상이다.

홍 감독은 이날 수상으로 베를린영화제 경쟁 부문에 7차례 진출, 은곰상만 총 5차례 수상했다.

홍 감독은 수상 소감으로 "심사위원단에 감사하다. 내 영화에서 무얼 봤는지는 모르겠다. 궁금하다"라고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카를로 샤트리안 예술감독을 언급하며 "그가 나를 많이 초청해줬다. 내 영화에 공감해준 데 대해 감사하다"고 전했다.

홍 감독의 31번째 장편인 '여행자의 필요'는 프랑스에서 왔다는 이리스(이자벨 위페르 분)가 한국에서 이송(김승윤)과 원주(이혜영)에게 프랑스어를 가르치고 막걸리를 마시는 내용을 담았다. 프랑스 배우 이자벨 위페르가 '다른나라에서'(2012), '클레어의 카메라'(2018)에 이어 3번째로 홍 감독과 호흡을 맞춘 영화.


image
(베를린 AFP=뉴스1) 우동명 기자 = 홍상수 감독이 24일(현지시간) 베를린에서 열린 제74회 베를린 영화제에서 영화 '여행자의 필요'로 2번째 은곰상 심사위원 대상을 알베르트 세라 감독으로부터 수상을 하고 있다. 2024. 2. 25 ⓒ AFP=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mage
(베를린 AFP=뉴스1) 우동명 기자 = 홍상수 감독과 배우 이자벨 위페르, 김승윤, 하성국, 조윤희, 권해효가 19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제74회 베를린 영화제 초청작인 영화 '여행자의 필요' 포토 콜 행사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 2, 20 ⓒ AFP=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mage
(베를린 AFP=뉴스1) 우동명 기자 = 홍상수 감독과 배우 이자벨 위페르가 19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제74회 베를린 영화제 초청작인 영화 '여행자의 필요' 포토 콜 행사에 도착을 하고 있다. 2024. 2, 20 ⓒ AFP=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여행자의 필요'에는 이혜영, 권해효, 조윤희, 하성국 등이 출연했으며, 홍 감독의 연인 김민희가 제작실장으로 참여했다. 홍 감독의 모든 해외 영화제 참석에 동행했던 김민희는 이번 베를린 영화제엔 스케줄상 함께하지 않았다.

홍 감독은 2008년 '밤과 낮'으로 베를린영화제 경쟁 부문에 처음 초청받은 후, 2017년 '밤의 해변에서 혼자'(은곰상 여우주연상 김민희), 2020년 '도망친 여자'(감독상), 2021년 '인트로덕션'(각본상)으로 상을 받았다. 2022년에는 '소설가의 영화'로 은곰상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했다.

한편 김혜영 감독의 장편 데뷔작인 성장영화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는 어린이 심사위원단이 선정하는 수정곰상을 받았다. 최고 영예인 황금곰상은 '다호메이'를 연출한 프랑스 감독 마티 디오프가 차지했다.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