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KM차트 2023 파이널 시즌 베스트 'HOT CHOICE MALE' 1위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4.03.03 07:39 / 조회 : 95327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진이 KM차트에서 '베스트 인기남'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빛냈다.


image


진은 2월 28일 KM차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발표한 'KMCHART 2023 FINAL SEASON BEST AWARDS '에서 'HOT CHOICE OF FINAL SEASON : MALE'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영상에서 "2023년 파이널 시즌! 새롭고 독창적인 음악으로 신드롬을 일으킨 시즌베스트 남자후보"를 소개하였으며, 수상자로 진을 호명했다.

image



또 "청순한 비주얼과 맑고 부드러운 목소리가 매력적인 진이 KM차트 파이널 시즌 핫초이스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습니다. 지난 첫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은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51위로 입성하여 명실상부 케이팝 절대 강자로서의 지위를 입증하였습니다. 청량하면서도 짙은 특유의 매력을 보여준 진! 독보적인 음악과 무대로 전 세계를 사로잡을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활동을 기대하겠습니다" 라고 전했다.

KM차트는 한국매니지먼트연합(한매연)가 주관하며, 시상부문 중 'BEST HOT CHOICE(베스트 인기상)'는 마이원픽 50%와 아이돌챔프 50%를 합산해 100% 선호도조사(투표)에 따라 공정하게 집계 및 반영된다.

시즌 베스트 어워즈는 우승을 차지한 아티스트에게 트로피를 수여한다.

image


진은 KM차트 2023년 5월 월간차트에서도 'HOT CHOICE(MALE)'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2022년 12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신병교육대 조교로 복무 중인 진은, 입대를 두 달여 앞두고 팬들을 향한 사랑의 마음을 담은 선물 곡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를 발매했다.

'디 애스트로넛'은 지난해 12월 4일 진의 생일 당일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달성했으며, 생일 이틀 후 스포티파이에서 3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발매 1년이 지난 지금도 해외 인기 라디오 차트와 스포티파이, 아이튠즈 등 각종 음원차트에서 롱런 기록을 이어가며 글로벌 슈퍼스타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