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클로저 댄 디스'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통산 8번째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4.03.03 07:47 / 조회 : 227293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팬송 '클로저 댄 디스'(Closer Than This)가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지민의 군 입대 후 지난해 12월 22일 깜짝 발표된 '클로저 댄 디스'는 발매 80일 만인 2월 28일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클로저 댄 디스'의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로 지민은 개인 스포티파이 프로필이 생성된지 22개월여 만에 아이유와 함께 1억 이상 스트리밍 8곡('라이크 크레이지' 오리지널과 영어 버전, '위드 유', '셋 미 프리 파트2', '엔젤 파트1', '페이스 오프', '바이브')을 보유한 K팝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image
지민과 함께 '클로저 댄 디스' 제작에 참여한 공동 프로듀서는 자신의 SNS에 프로모션 없이 발매 약 두 달만에 스포티파이에서 이뤄낸 쾌거에 축하를 전하며 지민이 최고의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고 놀라워하기도 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발표된 '클로저 댄 디스'는 지민이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한 팬송으로 당시 캐럴이 장악한 음악 차트에서 유일하게 미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송 차트에 진입한 신곡이자 한국어곡으로 글로벌 일간 톱송 차트에서 36위로 데뷔하며 지민의 음원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한 노래이다.


image
'클로저 댄 디스'는 전세계 116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린데 이어 '월드와이드 아이튠즈송' 차트와 '유러피안 아이튠즈송' 차트에서도 정상 차지했으며 일본 '오리콘' 데일리 차트 디지털 싱글 1위로 데뷔하는 등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한편, 지민의 첫 솔로 미니앨범 '페이스'(FACE)가 스포티파이에서 발매 1년도 되지 않아 17억 이상의 스트리밍을 돌파했으며, 타이틀곡인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가 한국어곡 최단 9억 스트리밍을 달성하는 등 군백기가 무색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민 (Jimin) 'Closer Than This' Official MV, HYBE LABELS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