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2023 K팝의 얼굴' 1위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4.04.23 07:50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2023년을 대표한 K팝의 얼굴로 선정되며 막강 존재감을 빛냈다.

지민은 글로벌 팬 투표 사이트 샤이닝 어워즈(Shining Awards)에서 진행한 '2023 K팝의 얼굴(Faces of Kpop 2023)' 투표에서 3월 31일 마감 결과 1위에 올랐다.


샤이닝 어워즈는 "K팝 비주얼은 단지 눈에 띄는 특징에 관한 것이 아니다. 예술성과 대칭성이 조화롭게 혼합되어 있다"라며 "자연의 법칙을 거스르는 듯 그림 같은 완벽한 K팝 아이돌의 얼굴들은 완벽함의 살아있는 캔버스"라는 극찬과 함께 총 12명의 아이돌 멤버를 후보로 선정했다.

image


지민은 44.51%에 해당하는 36만 6,810표를 획득해 2023년 K팝 아이돌 대표 비주얼로 선정되었으며 해당 투표의 웹페이지에는 "의심의 여지 없이 지민이 맞다"는 등 지민을 응원하는 댓글들이 이어졌다.


지민은 곡선의 부드러운 여성적 매력과 강인한 남성적 매력이 공존하여 정형화되지 않은 아름다운 비주얼을 자랑하며 특히 무대 위에서 섹시한 카리스마를 내뿜는 반면 평소 무대 아래에서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많은 팬들을 사로잡았다.

image


동양미와 서양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지민 고유의 비주얼은 글로벌 팬들까지 사로잡는 주요 입덕 요인 중 하나이며 예술적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뮤즈'로서 예술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기도 하다.

한편 지민은 샤이닝 어워즈 '2023 K팝의 얼굴' 1위 선정에 앞서 'K팝의 왕', '가장 인기 있는 K팝 아이돌' 등 다수의 샤이닝 어워즈 투표에서 글로벌 팬들의 전폭적 지지를 받으며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와 독보적 존재감을 입증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