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가 주관한 한국 경제 신성장 동력인 서비스 분야 대표기업에 선정된 ㈜아이웨딩네트웍스의 김태욱 대표가 지난 6월 10일 지식경제부가 주최한 지식서비스 융합 포럼에서 호응을 이끌었다.
15일 아이웨딩네트웍스에 따르면 김태욱 대표는 이 자리에서 "웨딩의 산업화를 위해 지난 10년간 세계최초로 IT를 기반으로 한 웨딩서비스 시스템을 완성시키기 위해 열성을 다했다"며 "IT웨딩서비스는 한국에만 존재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능케 하는 원동력"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IT웨딩서비스의 대외적 인식 확산에 목말라 하며 꾸준히 노력하는 동안 이번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받게 돼 무척 기쁘고 고마운 심정"이라며 "국가산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되고 싶고 차기 성장동력의 정책이 되는 서비스 산업의 주역으로 한국의 우수한 서비스 경쟁력을 해외에 전파하며 세계를 대표하는 글로벌 IT웨딩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아이웨딩네트웍스는 지식경제부의 국내 유망 서비스업 해외진출 지원정책에 따른 유망 서비스 발굴사업 결과 세계 최초로 IT웨딩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해 한국 웨딩시장의 산업화를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서비스 분야 최고 평가를 받으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편 아이웨딩네트웍스는 이미 2005년부터 중국, 일본 등 외국인 고객 대상 웨딩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아이웨딩 중국 사이트를 본격 론칭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