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테나'·'시크릿가든', 美훌루닷컴 프로모션 진행

발행:
배선영 기자
<사진=훌루닷컴 캡처>
<사진=훌루닷컴 캡처>


미국 온라인 스트리밍 사이트인 훌루닷컴(www.hulu.com) 메인페이지에 SBS 드라마 '시크릿가든'과 '아테나:전쟁의 여신'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다.


훌루닷컴은 NBC 유니버셜사(NBC Universal)와 폭스사(Fox Entertainment) 그리고 ABC사(ABC Inc.)가 합작해 만든 미국 내 가장 큰 온라인 스트리밍 사이트다.


이번 '시크릿가든'과 '아테나:전쟁의 여신'의 훌루닷컴 메인 프로모션은 한국 방송사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드라마 전문 웹사이트 드라마피버(www.dramafever.com)를 통해 진행됐다.


드라마피버는 한인 1.5세들이 뉴욕을 기반으로 설립해 SBS콘텐츠허브 등 한국 주요 방송사 및 콘텐츠기업과 드라마 라이센싱 계약을 통해 한국 드라마를 합법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LA 한국문화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 미국사무소가 진행한 2010년 다리 어워드 시상식에서 올해의 한국기업상을 수상하기도 할 만큼, 미주시장 내에서 아시아콘텐츠 유통 플랫폼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SBS콘텐츠허브 관계자는 18일 "최근 드라마피버를 통해 런칭된 SBS드라마로는 '시크릿가든' '싸인' '파라다이스 목장' '아테나:전쟁의 여신' '자이언트' '대물' 등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드라마피버의 한 달 평균 이용자는 약 57만명이다. 또 올 3분기까지 100만명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한국 드라마 시장이 급성장하며 양질의 콘텐츠가 빛을 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이 관계자는 "미주시장에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는 수백 개의 미국 드라마들 사이에서도 한국 드라마가 양질의 콘텐츠로 인정받고 새로운 한류열풍을 확산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어 눈길을 끈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진짜 밥값하는 예능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
'2025 MTN 방송광고 페스티벌'
'트리거, 사랑해 주세요'
박보검 '전독시 보러 왔어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날마다 新역사! K팝 신화는 계속된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