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도', 내일 유치원생부터 대학생까지 '퀴즈대결' 한판

발행:
길혜성 기자
사진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멤버들이 '2012 대학수학능력평가'를 앞두고, 수학 능력을 평가하는 자리를 갖는다.


'무한도전'은 오는 5일 오후 '수학능력평가' 특집을 방송한다. 이를 위해 '무한도전' 멤버들은 최근 녹화에서 대학생, 고등학생, 중학생, 초등학생 고학년, 초등학생 저학년, 유치원생 등 총 여섯 그룹을 비교대상을 초청해 퀴즈 대결을 벌였다.


먼저 1대 1 서바이벌 대결 방식으로 대학생들과 겨룬 후, 패하게 되면 다음 상대인 고등학생 팀과 다시 대결을 벌이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고등학생들과의 승부에서도 패하면 중학생팀, 초등학생 고학년팀, 저학년팀, 유치원생팀 순으로 대결을 이어가야 하는 방식을 택했다.


퀴즈는 상식, 예술, 과학, 영어, 문학, 수학, 역사, 세계사 등 여러 분야에서 출제됐다. 특히 '무한도전' 멤버들을 위해서 연예 분야의 퀴즈도 마련돼 재미를 더했다.


퀴즈 대결에 앞서, 상대팀의 에이스와 일명 '구멍'이 누구인지 파악하기 위해, 토론 시간도 가졌다.


또한 토론 주제를 공개하기 전에는 찬성과 반대의 입장을 복불복으로 뽑아, 이에 맞게 발표를 해야하는 시간도 가졌다.


'무한도전' 멤버들이 퀴즈 대결을 일찍 끝내고 자존심을 지켰는지, 아니면 유치원생과 퀴즈 대결을 벌이는 굴욕을 당하게 됐는지는 이날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던데..★ 부동산 재테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