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최고다 이순신', 60대女이상 시청자 지지 속 순항

발행:
이경호 기자
<사진=KBS 2TV 주말 드라마 '최고다 이순신' 방송화면 캡처>
<사진=KBS 2TV 주말 드라마 '최고다 이순신' 방송화면 캡처>


가수 아이유, 배우 조정석 주연의 KBS 2TV 주말드라마 '최고다 이순신'(극본 정유경 연출 윤성식)이 60대 이상 여성 시청자들의 지지를 얻으며 순항했다.


10일 오전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9일 오후 첫 방송한 '최고다 이순신'은 22.2%의 전국일일시청률을 기록했다. (이하 동일기준)


이날 '최고다 이순신'이 기록한 시청률의 성, 연령별 구성비율(백분율)에서 60대 이상 여성 시청자층은 19%를 기록했다. 여성 40대와 50대는 9%와 13%의 비중을 차지했다.


또한 남성 시청자층 비중에서는 60대 이상 남성 시청자층이 12%를 기록했다. 이어 남성 50대(8%)와 40대(7%) 순으로 비중이 높았다.


지역별 시청률 비중에서는 부산지역이 24.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수도권(22.5%), 대전(21.2%), 대구·구미(19.7%), 서울(19.2%), 광주(15.6%) 순이다.


'최고다 이순신'의 첫 방송 시청률은 전작 '내 딸 서영이'의 첫 방송 시청률(19.3%) 보다 높았다. '내 딸 서영이'의 인기를 이어갈 것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한편 '최고다 이순신'은 아버지의 죽음을 계기로 뜻하지 않은 운명의 소용돌이에 휩쓸리게 된 엄마와 막내딸의 행복 찾기와 그녀의 사랑이야기다. 아이유, 조정석, 고주원, 고두심, 이미숙, 손태영, 유인나 등이 출연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루시드폴, 정규 11집 '또 다른 곳' 발매
'착한여자 주현영'
에스파 카리나 '예쁨이 활짝 피었습니다!'
TXT 범규 '아침부터 눈부시네!'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포스터도? 이이경, '놀뭐'서 사라진 흔적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야구는 계속된다' WBC 대표팀 출격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