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메이드 "이선빈, 전속계약 위반..시정 안하면 법적조치"[공식]

발행:
이경호 기자
배우 이선빈/사진=이기범 기자
배우 이선빈/사진=이기범 기자


웰메이드스타이엔티(대표 서상욱)가 이선빈이 회사와 전속계약을 위반, 시정조치가 이행되지 않을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했다.


21일 오전 웰메이드스타이엔티는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평산을 통해 이선빈이 전속계약을 위반하고 정산 불이행 등이 있었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웰메이드스타이엔티(이하 웰메이드)는 이선빈이 전속계약을 위반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전속계약 위반행위를 시정하고 전속계약을 준수할 것을 촉구했다.


웰메이드는 이선빈과 2016년 전속계약을 체결했으며, 전속계약기간 중에 있다고 했다. 이에 따라 회사(웰메이드스타이엔티)는 이선빈의 연예활동에 대한 독점적 매니지먼트 권한을 행사하고, 이선빈은 회사의 사전승인 없이 단독으로 또는 제3자를 통해 출연교섭을 하거나 연예활동을 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웰메이드는 이선빈이 2018년 9월 회사에 일방적으로 계약해지를 통보, 전속계약을 위반한 독단적인 연예활동을 하고 있다고 했다. 이 과정에서 이선빈이 회사 대표이사를 허위사실로 고소, 회사와 회사 대표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알렸다. 해당 사건은 '혐의없음'으로 종결됐다고 한다.


웰메이드는 이선빈에게 전속계약 위반행위를 시정할 것을 요구했다. 더불어 '2018년 9월 이후 현재까지 연예활동 내역 및 이로 인한 수입을 밝히고 회사에 입급하여 정산절차를 이행할것' '출연(OCN 방송 예정인 '번외수사' 포함) 중인 작품과 출연교섭 중인 연예활동 내역을 밝히고 교섭 상대방에게 향후 회사를 통해 교섭을 진행하겠다고 통보할 것' 등의 요구사항을 내용증명으로 전달했다.


이와 함께 웰메이드는 "회사는 이선빈이 더 이상 전속계약을 위반하거나 회사 및 회사의 대표이사에 대한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반복하지 않기를 바라며, 위 정해진 기간 내에 시정조치가 이행되지 않을 경우, 이선빈에 대해 전속계약 위반에 따른 법률적 조치뿐만 아니라 허위고소에 따른 형사책임도 무겁게 추궁할 예정입니다"고 했다.


한편 이선빈은 오는 23일 오후 10시 50분 첫 방송될 OCN 드라마틱 시네마 '번외수사'에 출연해 시청자들과 만남을 앞두고 있다.


◆다음은 웰메이드이엔티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평산이 밝힌 이선빈 전속계약 위반 공식입장 전문


가. 회사와 이선빈의 전속계약 체결 과정과 내용


회사(계약 당시 상호는 '주식회사 더블유와이디엔터테인먼트')는 이선빈(본명 이진경)과 2016년에 전속계약을 체결하여 현재 전속계약기간 중에 있습니다.


위 전속계약에 따라 회사는 이선빈의 연예활동에 대한 독점적 매니지먼트 권한을 행사하고(전속 계약서 제2조 제1항), 이선빈은 회사의 사전승인 없이 단독으로 또는 제3자를 통해 출연교섭을 하거나 연예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전속계약서 제2조 제3항).


나. 회사 소속 연예인 이선빈의 전속계약 위반 및 정산 불이행 내용


위와 같은 전속계약에 따라 이선빈은 계약기간 동안 회사의 사전승인 없이 스스로 또는 제3자를 통해 연예활동을 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2018년 9월에 회사에 일방적으로 계약해지 통보를 하고, 전속계약을 위반한 독단적인 연예활동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이선빈은 회사 대표이사를 상대로 터무니없는 허위사실로 고소를 하는 등 회사와 회사 대표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습니다(이선빈이 회사 대표이사를 상대로 고소한 사건은 ‘혐의없음’으로 종결되었습니다).


다. 활동, 수입 내역 밝히고 정산절차 등 전속계약 의무 이행 촉구 내용증명 발송


이에 따라 회사는 이선빈에게 ‘심각한 전속계약 위반행위를 조속히 시정할 것’을 요구하며 아래와 같은 요구사항을 내용증명으로 전달했습니다.


- 통보를 수령한 후 14일 이내에 일방적으로 계약해지를 통보한 2018년 9월 이후 현재까지의 연예활동 내역 및 이로 인한 수입을 밝히고, 회사에 입금하여 정산절차를 이행할 것


- 출연(OCN 방송 예정인 ‘번외수사’ 포함) 중인 작품과 출연교섭 중인 연예활동 내역을 밝히고 교섭 상대방에게 향후 회사를 통해 교섭을 진행하겠다고 통보할 것


라. 전속계약 불이행시 전속계약 위반에 대한 법률적 조치와 형사책임도 추궁할 예정


회사는 이선빈이 더 이상 전속계약을 위반하거나 회사 및 회사의 대표이사에 대한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반복하지 않기를 바라며, 위 정해진 기간 내에 시정조치가 이행되지 않을 경우, 이선빈에 대해 전속계약 위반에 따른 법률적 조치뿐만 아니라 허위고소에 따른 형사책임도 무겁게 추궁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이 힘든 결혼을 두 번이나"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