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피릿 핑거스'가 Z세대 힐링 청춘극으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2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DMC 푸르지오 S-city 쇼킹케이팝센터에서 티빙 드라마 '스피릿 핑거스'(연출 이철하, 극본 정윤정, 권이지)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철하 감독, 박지후, 조준영, 최보민, 박유나, 이진혁이 참석했다.
'스피릿 핑거스'는 나만의 색을 찾아 떠난 청춘들의 알록달록 힐링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누적 13억 뷰로 인기리에 완결된 동명의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박지후는 '베블 핑거' 송우연 역을 맡았다. 송우연은 무색무취, 존재감 제로의 평범한 고등학생. 서울대생 오빠와 영재 남동생 사이에서 늘 비교당하며 자존감은 바닥, 무엇이든 시작 전에 포기하는 게 습관이 됐다. 그러나 우연한 기회에 그림 모임 '스피릿 핑거스'를 만나며 처음으로 두근거림을 느끼고, 자기만의 색을 찾아가는 여정을 시작한다.
조준영은 자기애 만렙 '레드핑거' 남기정 역을, 최보민과 박유나는 각각 잘생긴 외모와 그림 실력, 운동 신경까지 겸비한 완벽남 '블루핑거' 구선호 역과 따뜻함과 센스를 겸비한 매력 캐릭터 '민트핑거' 남그린 역을 맡았다. 이진혁은 '스피릿 핑거스'에서 선호의 룸메이트이자 비밀에 싸인 '카키핑거' 권역 역을 맡았다.
이철하 감독은 '스피릿 핑거스'에 대해 "만화 웹툰으로 2015년에 먼저 알려진 작품이다.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각기 다른 연령대와 직업군의 사람들이 모여서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손가락을 통해 영원의 치유를 해주는 스토리를 12부작으로 보여준다"라고 소개했다.
이 감독은 배우들의 캐스팅 과정을 묻자 "기준 1순위는 연기였다. 연기를 잘하는 배우를 만나고 싶었다. 그래서 지후 배우와 준영 배우에게 조르면서 같이 하고 싶다고 했다. 다른 배우분들도 다들 열정을 보이셨다. 진혁 배우는 '카키 핑거'가 원작에서 얼굴이 등장하지 않음에도 기꺼이 참여해줬다"고 밝혔다.
이 감독은 배우들의 케미스트리가 극에 묻어나기 위해 했던 노력으로 "촬영 전에 크로키 선생님을 모셔서 배우들이 크로키하고 밥을 먹는 시간을 가졌다. 급기야 1박 2일 MT도 다녀왔다"고 밝혔다.
박지후는 실물이 아름다운 배우임에도 '스피릿 핑거스'에서 평범한 외모를 보이기 위해 역으로 노력했다. 그는 "무채색 그 자체인 우연이를 표현하기 위해 검정색 롱패딩을 입으면서 기본만을 입으려 했다. 안경을 쓰니까 자신감이 생기더라. 제 안의 I성향을 끄집어내서 우연이를 연기했다"고 밝혔다.
조준영은 '스피릿 핑거스'에서 모델 활동을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는 "남기정은 평상시에는 엉뚱하지만 모델 일을 할 때 프로페셔널한 친구다. 포즈를 잡거나 할 때 진짜 모델처럼 보이도록 모델수업도 받으면서 준비를 했다"고 밝혔다.
앞서 '바니와 오빠들', '2반 이희수' 등 웹툰 원작의 드라마에 많이 출연한 조준영은 '만찢남'의 계보를 잇고 있다. 그는 "웹툰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을 드라마에서 연기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웹툰 안에서 각각의 캐릭터가 가진 특징이 하나씩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걸 참고하면서 싱크로율을 높이려고 했다"고 했다.
최보민은 '스피릿 핑거스'에서 자신이 맡은 선호 역을 연기한 과정으로 "최대한 순수한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했다. 이미 웹툰에서 그려진 선호의 톤을 많이 참고했다"고 밝혔다. 최보민은 "그린이(박유나 분)와 최대한 자연스럽고 오래된 남사친, 여사친을 보여주려고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박유나는 "머리를 8시간 동안 탈색했는데 잘 어울릴까 고민했다. 현장에서 애드리브와 몸개그도 많이 했는데 다행히 많이 웃어주셔서 행복하게 촬영했다"고 말했다.
이진혁은 자신이 맡은 권혁 캐릭터에 대해 "저는 자신을 가리면서 모자를 통해 캐릭터를 표현해야 해서 연기가 쉽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드라마 안에서 러브라인이 있으니까 많은 관심 가져달라"고 말했다. 이진혁은 "감독님의 주문에 따라 머리를 계속 길렀다. 웹툰에서도 혁이가 러브라인이 있어서 눈은 보여야 하지 않나 생각하면서 타협점을 맞춰갔다"고 설명했다.
'스피릿 핑거스' 관전포인트로 박지후는 "실시간으로 자존감이 충전됐고 제 안에서 활력이 생겼다. 시청자 분들도 저희 드라마를 보면 그런 느낌이 들 것이다. 함께 울고 웃으면서 본인 스스로를 사랑하는 용기를 가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스피릿 핑거스'는 오는 29일 티빙에서 독점 공개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