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단독] '새가수' 木→土 편성 이동..주말 밤 시간대 110분 편성

발행:
윤성열 기자
/사진제공=KBS
/사진제공=KBS

KBS 2TV 경연 프로그램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 새가수'(이하 '새가수')의 방송 시간이 변경된다.


9일 스타뉴스 취재 결과 '새가수'는 당초 목요일 오후 10시에서 토요일 오후 10시 30분으로 편성 이동을 결정했다. 지난달 24일 종영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트롯 매직유랑단' 방송 시간대를 메우게 됐다. 방송 시간은 기존보다 늘린 110분으로 확대 편성했다. 이는 동시간대 프로그램과 시청률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편성을 이동한 '새가수'는 동시간대 SBS '라우드', MBC '전지적 참견시점', tvN '다빈치노트', JTBC '알고있지만,' 등의 프로그램과 시청률 경쟁을 벌인다. 앞서 '트롯 매직유랑단'은 방송 당시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3~5%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이하 동일 기준) '새가수'는 현재 3%대 시청률을 나타내고 있다. '새가수'가 편성 시간을 이동해 시청률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한편 '새가수'는 197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의 명곡을 현 세대의 감성으로 새롭게 노래할 가수를 발굴하는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심사위원으로 가수 배철수, 이승철, 김현철, 정재형, 거미, 솔라, 강승윤이 활약하고 있다. '새가수'는 현재 4회까지 방송됐으며, 1라운드를 통과한 33팀의 참가자들이 본격 2라운드에 돌입해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펼치고 있다. 5회는 오는 14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윤성열 기자(bogo109@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코르티스 '엄청난 팬들과 함께 출국!'
신혜선-이준혁, 비밀의 숲 이후 8년만 재회
BTS '돌아온 방탄! 3월에 만나요!'
옴니버스 공포영화 '귀신부르는 앱 : 영'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발기부전'도 깠는데..전현무, 박나래 '주사이모'에 머리채 잡혔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3월 28일 코트디부아르 평가전 확정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