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리부동', 김숙도 떨게 한 전대미문의 '공포의 살인택시'

발행:
이경호 기자
KBS 2TV '표리부동'에서 '공포의 살인택시' 편을 방송한다./사진제공=KBS
KBS 2TV '표리부동'에서 '공포의 살인택시' 편을 방송한다./사진제공=KBS

'표리부동'에서 김숙을 두려움에 떨게 한 역대급 사건이 다뤄진다.


오는 9월 1일 방송될 KBS 2TV '표리부동'에서는 대한민국 프로파일링의 자존심 표창원, 이수정과 영화계 대표 센 언니 김혜은이 함께하는 '공포의 살인택시' 편이 방송된다.


최악의 범죄 집단 지존파 검거로 전국의 민심의 흉흉했던 1994년 9월. 경기도의 한 야산에서 손발이 나무에 묶인 채 머리에는 비닐봉지가 씌워진 기이한 모습의 여성 시신 한 구가 발견된다. 그로부터 며칠 후, 경상북도의 한 도로변에서는 흉기에 찔린 처참한 모습의 여성 시신이 또 발견됐다. 200Km가 넘는 먼 거리에서 따로 발견된 두 여성의 공통점은 서울에서 택시를 탄 후 실종되었다는 것! 그녀들은 왜, 그렇게 살해된 걸까.


연이어 발생한 끔찍한 사건의 범인을 공개수배 한 그날, 서초경찰서를 찾아온 한 남성의 충격적인 한마디!

"자수하러 왔습니다. 내가 지존파보다 더한 놈이요."


그의 정체는 연쇄 성폭행 살인 택시 드라이버 '온보현'이었다. 야심한 밤 택시 기사로 위장한 온보현은 폭주 기관차처럼 보름동안 하루, 이틀 간격으로 6명의 부녀자를 납치, 강간하고 그중 2명을 괴이하고도 잔인한 방법으로 살해했다. 피해자들은 모두 성실하게 생활하던 평범한 여성들이었고 택시를 탄 것 말고는 어떠한 공통점도 없었다.


"내 나이 서른 여덟, 내 나이만큼 사람을 죽일 겁니다. "


자신 나이만큼 사람을 죽이겠다며 최악의 연쇄살인마를 꿈꿨던 온보현. 그의 첫 살인은 모두가 잠든 새벽, 한 야산에서 이뤄졌다. 피해자 허 씨를 나무에 묶고 얼굴에 비닐봉지를 씌운 온보현은 "도망가지 않으면 살려주겠다"라는 말을 남기고 사라진다. 허 씨는 그 틈을 타 필사적으로 노끈을 풀고 도망치려 하는데... 그러나 잠시 후 한 남자가 그녀에게 돌진해 무자비하게 공격한다. 그는 그녀가 탈출하려는 모습을 줄곧 지켜보고 있던 온보현이었다.


허씨를 포함해 두 명의 여성을 잔인하게 살해한 온보현. 하지만 그는 또 다른 피해자 노 씨의 경우 살해하지 않고 성폭행 후 직접 그녀의 집 앞까지 데려다주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온보현은 왜 피해자에게 이중적인 모습을 보인 걸까?


온보현의 이해할 수 없는 행보에 "미쳐도 단단히 미쳤다!"며 참을 수 없는 분노를 터뜨린 출연진들. 그렇다면, 모두를 경악하게 한 선택적 살인의 이유는 과연 무엇이었을까?


표창원X이수정의 팽팽한 대립! 연쇄살인범 vs 연쇄 성폭행범


온보현을 실패한 연쇄살인범으로 분석한 표창원은 자수로 범행이 중단되지 않았더라면 더 많은 범행이 일어났을 거라고 지적한다. 또, 온보현의 선택적 살인의 이유는 한 생명을 쥐락펴락할 수 있다는 우월감을 느끼기 위해서라고 해석한다.


표창원과는 달리 온보현을 실패한 연쇄성폭행범으로 분석한 이수정은 온보현이 성폭행을 통해 자신의 성적 판타지를 구현한 것일 뿐 살인은 우발적이라고 분석한다. 온보현의 진짜 목적은 성폭행을 통해 여성에 대한 열등감을 해소하는 것이었고 선택적 살인 역시 충동적 성격 때문에 일어났다고 진단한다.


"내 나이만큼 죽이겠다!" 폭주하는 온보현과 공개되는 범행일지!


경찰에 자수한 당일 온보현이 스스로 내놓은 범행일지. 그 안에는 38명을 죽이겠다는 목표 외에 범행 날짜 범행 대상의 특징 살해여부까지 세세하게 기록되어 있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온보현은 왜 지존파까지 들먹이며 자신의 범행일지를 공개했을까, 또 그는 왜 범행일지를 작성했을까.


범행일지의 해석을 놓고 표창원과 이수정의 분석은 엇갈리는데. 온보현이 범행직후 작성한 범행일지를 통해 택시살인마 온보현의 추악한 민낯이 드러난다.


무고한 피해자들과 그 가족들에게 영원히 회복될 수 없는 참담한 상처를 준 최악의 "택시 연쇄살인마" 온보현. 피해자 아버지는 말한다. "이 사건을 단순히 개인의 비극으로 치부하지 말고 사회 전체가 자성하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


날이 갈수록 더욱 치밀해지는 표창원과 이수정의 범죄 분석. 온보현은 왜 택시살인마가 되었나. '표리부동'에서 낱낱이 파헤쳐진다.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84 제곱미터' 기대하세요
NCT DREAM, 가장 빛나는 모습으로 컴백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