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MBC, 지상파 위엄 지켰다..설 연휴 핵심시간대 가구·2049 시청률 1위

발행:
한해선 기자
/사진=MBC
/사진=MBC

MBC가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 핵심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MBC는 설 연휴 핵심 시간대 (1월 28일 화요일~30일 목요일, 오후 5시~밤 12시까지 평균) 수도권 가구 시청률 평균 4.1%, 2049 시청률 1.6%를 기록하며 시청률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MBC

MBC는 설 연휴 첫날인 1월 28일 화요일 '설특집 시골마을 이장우', 'MBC 뉴스데스크', '2024 MBC 방송연예대상'을 연이어 편성하며 시청자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이 중 '2024 MBC 방송연예대상'은 1부가 수도권 가구 시청률 5.3%를 기록하며 이날(28일)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1위에 올랐다. 또한 광고주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에서는 1부와 2부 모두 2.3%를 기록하며 28일 방송된 전체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이어 MBC는 29일 설 당일에는 6개월 만에 정규 시즌으로 돌아온 '손석희의 질문들'을 방송해 시청자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홍준표 대구시장과 유시민 작가의 현안에 대한 토론으로 방송 전부터 시청자의 기대를 모은 '손석희의 질문들'은 2049 시청률 3.2% 기록하며 전 프로그램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으며, 전국 가구 시청률과 수도권 가구 시청률에서도 각각 8.6%, 8.3% 기록하며 드라마와 영화를 제외한 프로그램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사진=MBC
/사진=MBC

특히, MBC는 설 연휴 기간 시청률 TOP10을 차지한 프로그램 중 '손석희의 질문들', 'MBC 뉴스데스크', '2024 MBC 방송연예대상', '구해줘! 홈즈', '라디오스타' 등 5개 프로그램이 순위에 오르며 채널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 중 '손석희의 질문들', 'MBC 뉴스데스크'는 시청률 TOP10 프로그램 중 각각 프로그램 시청률 순위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한편, MBC는 이번 2025년 설 명절을 맞이해 다양한 재미를 갖춘 예능 프로그램과 시사교양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준비하며 설 연휴 기간 동안 시청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