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이재명 대통령 '냉부해' 오늘(6일) 정상 방송..논란 정면돌파[스타이슈]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JTBC
/사진제공=JTBC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 부부가 출연한 JTBC '냉장고를 부탁해'가 6일 정상 방송된다.


'냉장고를 부탁해'는 6일 오후 10시 이재명 대통령, 김혜경 여사 부부의 출연분을 공개할 예정이다.


JTBC는 앞서 지난 4일 "5일(일) 방송 예정이던 '냉장고를 부탁해' 추석 특집은 6일(월) 밤 10시로 편성 변경되었습니다"라고 알렸다.


이와 관련, 대통령실은 이재명 대통령 내외가 출연한 '냉장고를 부탁해' 추석 특집편 방영 연기를 요청했다. 김남준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이재명 대통령 부부는 5일 방영 예정이던 추석 특집편에 출연해 제철 식재료로 요리한 K-푸드를 홍보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국가공무원의 사망으로 전 부처가 추모의 시간을 갖는 점을 감안해 방영 연기를 요청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대통령은 방미 복귀 직후인 26일 밤부터 화재 상황을 수시로 보고받고 피해 상황과 정부 대응을 점검하며 필요한 조치를 지시했다"며 "27일 국무총리 주재 중대본 회의가 개최됐고, 당일 오후 6시 화재는 완진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대통령은 28일 오전 10시 50분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해 대통령실 3실장, 위기관리센터장, 국정상황실장, 대변인 등에게 상황을 보고받고 대책을 논의했다. 이 회의에서 28일 오후 중대본 회의 개최 및 부처별 점검 사항을 지시했다"라며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JTBC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를 녹화하고 오후 5시 30분 중대본회의를 주재했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오는 5일 방송 예정인 JTBC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K푸드를 홍보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지난 3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팀을 총괄하던 행정안전부 공무원이 사망함에 따라 방영 연기를 요청했고 이에 JTBC가 바로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날짜를 하루 뒤인 6일로 변경하게 됐다.


하지만 이를 두고 야권을 중심으로 비판적인 시선은 잦아들지 않고 있다.


국민의힘 주진우 의원은 4일 "김남준 대변인이 '냉부' 촬영은 화재 이후라고 실토해 기사가 났다. (법적 조치를 하겠다는) 3일 브리핑이 눈속임이었다는 자백"이라며 "먹통 정부가 됐고 이 대통령이 밤샘 복구를 지시한 공무원은 안타까운 죽음을 맞았다. 대통령 내외가 예능에 출연해 희희낙락해도 되나"라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도 "공무원들이 (화재) 사태 복구를 위해 연휴를 반납하면서 비상근무를 하고 있고, 그런 가운데 담당 공무원이 사망하는 비극까지 일어났다"라며 "이런 상황에 대통령 부부께서 TV 예능프로그램에 나와 웃으며 박수치는 모습을 비추는 것은 대단히 부적절하다"라고 전했다.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 역시 "추석 연휴에 방송될 예능 프로그램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연예인들과 찍은 광고(APEC 광고) 촬영 스토리를 소셜미디어에 올려 자랑하는 대통령의 모습에 소름이 돋는다"라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수석대변인은 "주 의원은 대통령 깎아내리기에 급급해서 이성마저 잃었느냐"며 "정쟁으로 몰아 정치적 이익을 챙기려는 주 의원의 파렴치한 행태에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 민주당은 주 의원의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서 법적 조치를 포함한 강력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했다. 또한 문금주 원내대변인은 "국민의 안전에 빨간불이 들어와도 퇴근해 버리는 내란 수괴 윤석열의 호위무사를 자처하더니, 주 의원도 세상이 내란 수괴의 눈으로 보이느냐"라며 "주 의원은 본인의 망상에 의한 허언과 망언으로 국가 비상사태를 정치 선동의 도구로 활용한 것에 대해 국민 앞에 석고대죄나 하라"라고 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BTS 뷔 '천사데이에 만난 V천사!'
블랙핑크 제니 '패션 아이콘!'
BTS 지민 '추석 잘 보내세요~!'
트와이스 'THIS IS FOR 투어 출발'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OST만 들어도 눈물..마음이 찡해" '폭군의 셰프' 신드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가을야구 스타트 '삼성-NC 와일드카드 격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