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가 사랑하는 더치커피 '더치블루'

발행:
김수진 기자
사진


최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잘살아보세'에 합류한 가수 이상민이 소지한 물품 중 더치커피가 눈길을 끌며 화제를 모았다.


커피의 여신이라 불리는 더치커피는 카페인 함량이 작아 카페인을 싫어하는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다. 더치커피는 네덜란드인이 먹는 커피를 일컫는 말로 일본에서 유래된 말이고 세계 공통어로는 차게 내리는 커피로 'cold brew'라고 알려져 있다.


더치커피는 찬물로 12시간이상 추출하는 방식의 커피로 고온의 추출방식에서 많이 나오는 카페인 함량이 적고 커피추출 후 숙성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잘 숙성된 와인과도 같다고 한다. 커피의 맛이 쓴 맛이라면 더치커피는 향과 맛을 분명하게 느낄 수 있는 커피라 볼 수 있다. 또 연세 드신 분들도 냉장고에 보관해 간편하게 물에 희석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효도선물로 도 각광 받고 있다. 국내에 들어와 있는 유명커피 프랜차이즈 회사에서도 서로 앞 다퉈 더치커피를 선보이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맞춰 더치커피로 유명한 제조사 더치블루(www.dutchblue.kr)는 귀족 커피 ‘케냐 마사이AA’를 위생과 편리성을 감안한 스틱제품을 출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더치커피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선물용 와인병과 패트병등 다양한 포장 상품을 출시한다고 한다. 더치블루사는 더치커피의 취약점인 위생을 감안하여 백악관에서 사용하고 있는 에버퓨어 정수기와 특이하게 냉장드립방식을 고집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더치블루는 연예인들이 좋아하는 더치커피로 SNS에서도 이목을 끌고 있다.


한편 버릴 것 없는 커피는 크렌징 폼에 커피가루를 뿌려 얼굴에 세안을 하면 각질을 제거해주는 효과도 있고 찌꺼기는 뜨거운 물에 풀어서 발을 씻으면 발 각질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이뿐만 아니라 기름때 제거에도 용이하고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해 습도조절과 영양분을 공급해주면 화분에 벌레생김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커피를 하루에 2~3잔씩 꾸준히 섭취하는 사람이 전혀 안 마시는 사람보다 각종 암의 발생이 13% 정도 줄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이유 '빛나는 매력'
빅뱅 지드래곤 '손끝부터 시선집중'
변우석 '팬들에게 스윗한 인사'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수해 피해 더 이상 커지지 않길" ★ 기부 릴레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