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성과발표회

발행:
채준 기자
/사진제공=kt&g
/사진제공=kt&g


KT&G가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참가자들의 성과를 발표하는 '더 데뷔(THE DEBUT)'를 진행했다.


'KT&G 상상스타트업캠프'는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청년 창업가를 선발해, 총 14주간의 실전 창업 교육을 제공하는 사회혁신 창업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더 데뷔'는 전체 과정 종료 후, 참가자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가로서 첫 출발을 응원하는 행사다. KT&G는 지난해 11월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참가자를 선발해, 사회혁신 창업가로 데뷔하기 위한 전 과정을 지원해왔다.


'더 데뷔'는 KT&G가 서울 성수동에 설립한 청년창업 전용공간인 'KT&G 상상플래닛'에서 열렸다. 전체 수료팀 중 사전 선발된 8개 팀이 비즈니스 모델과 성과를 발표했으며, 사업 효과성 및 사회적 영향력 평가 등 소셜벤처 관계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5개 우수팀이 선정됐다.


KT&G는 우수팀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후속 지원을 제공한다. 'KT&G 상상플래닛' 업무공간에서 1년 동안 무상으로 입주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했으며, 사업 아이템 홍보 및 투자 유치 연계 등 협업도 이어갈 계획이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KT&G는 '상상스타트업캠프'와 '상상플래닛' 운영 등 청년창업 생태계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13회 맞은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블랙핑크 제니 '시선강탈 패션'
네 명의 개성 넘치는 변호사들 '에스콰이어'
'메리 킬즈 피플'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묘지 지킨 ♥구준엽·"도움 필요" 가족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충격' 손흥민, 토트넘과 결별 '공식 선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