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등산화' 시장 높고 투쟁

발행:
채준 기자
/사진제공=네파
/사진제공=네파


23 봄시즌 아웃도어 업계에서 신발 매출을 두고 투쟁이 벌어졌다.


올해 아웃도어화에서 특히 눈에 띄는 점은 브랜드 별 '신발 유니버스(세계관)'의 구축이다.


하나의 라인업 안에서 트레킹·등산·하이킹 등 활동에 따라 소재를 다르게 적용하고 기능을 세분화하는 등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에 적극 대응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네파=등산과 트레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하이플로우'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였다. 하이플로우 시리즈는 쿠셔닝과 추진력 등 기본적인 특성은 갖추되 기능과 소재에서 차이를 둔 여러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쿠셔닝과 추진력을 극대화한 '하이플로우 쿠시', 편안한 착용감을 강화한 '라이트플로우 쿠시', 스포티한 무드가 특징인 '하이플로우' 등 신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네파의 주력인 '하이플로우 쿠시'는 러닝화에서 각광받는 소재인 피백스(PEBAX®)를 등산화에 적합한 형태로 적용해 우수한 반발탄성을 갖췄다. 타 소재 대비 에너지 손실률을 대폭 줄여 혁신적인 추진력을 경험할 수 있는 피백스를 등산화에 적용한 것은 국내에서 네파가 처음이다.


블랙야크= '에너지 리턴 시스템'이 적용된 등산화 시리즈인 '343 GTX 시리즈'를 선보였다. 환경을 생각하는 트레킹화 '343 에코 GTX', 내구성이 강화된 '343 OG 트랙 GTX', 와일드한 환경에서도 완벽한 발란스를 제공하는 '343 아크 GTX'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노스페이스='에너지 테크'를 적용한 고기능성 하이킹화 '에너지 테크 컬렉션'을 선보였다. 높은 안정성과 지지력을 제공하면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해 발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하이킹화다. 방수와 발수성이 탁월한 고어텍스가 적용된 '에너지 테크 II 보아 고어텍스', 갑피 전체적으로 니트 소재 적용으로 칼라 그라데이션 효과를 주는 '에너지 테크 니트 보아 고어텍스 으로 구성됐다.


K2=올해 하이킹화 시리즈 '플라이하이크'를 다양한 라인업으로 선보였다. 신발과 발의 일체감을 높여 착화감을 극대화한 '플라이하이크 블라스트', 신발 내부 체적을 넓혀 더욱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하는 '플라이하이크 퓨어' 등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제품들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던데..★ 부동산 재테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