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2023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발행:
채준 기자
사진


롯데카드가 4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질 개선에 앞장서 성과를 거둔 민간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롯데카드는 고용 창출과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2022년말 기준 임직원수는 1504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85명) 증가했다. 지난해부터 '디지로카(Digi-LOCA)' 강화를 위해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직무 채용을 늘린 바 있다.


또,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돕는 제도를 통해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있다. 임원 및 팀장이 없는 'LOCA UP-day', '유연근무제', 'PC-ON/OFF제', '재택근무 제도' 등을 도입하여 유연한 환경을 조성했으며, '자동육아휴직', '가족돌봄휴직', '초등자녀입학돌봄휴직' 등 휴식과 휴가를 장려하는 제도들도 시행 중이다. 또, 직장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육아휴직 후 복직자를 위한 '육아 희망 교실'을 운영하는 등 가족친화 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본지와 전화 통화한 롯데카드 관계자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근무 환경을 강화하고, 실무중심 교육 과정 실시를 통해 직원의 직무능력을 높여 회사와 직원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던데..★ 부동산 재테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