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BBQ, 올해 복지시설 기부 치킨 1만1천마리 돌파

발행:
김혜림 기자
제너시스BBQ는 자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치킨 1만1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하며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앞장섰다
제너시스BBQ는 자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치킨 1만1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하며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앞장섰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대표 사회공헌 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1만1000마리가 넘는 치킨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BBQ의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 치킨대학에서 교육을 받는 예비 가맹점주(패밀리)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BBQ의 대표 ESG 활동이다. 지난 2000년부터 24년째 이어온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외식 프랜차이즈 교육 사업과 사회공헌 활동을 결합한 대표적인 모범 사례로 손꼽힌다.


BBQ는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139회에 걸쳐 치킨대학 인근 아동보육원, 가족지원시설, 장애인·노인 복지센터 등에 1만1000마리가 넘는 치킨을 전달했다.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2억2000만원이 넘는다. 지난 11월에만 대한적십자 광주봉사회, 다사랑요양원, 장애인복지시설 승가원 등에 10차례에 걸쳐 약 1000마리의 치킨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하며 선한 영향력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BBQ 관계자는 "추운 겨울을 앞두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께 작게나마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브랜드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