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AI 아이돌 그룹 이터니티, 신곡 '밤에 선글라스를 써(Sunglass at Night)' 공개

발행:
전시윤 기자
사진

AI테크테인먼트 기업 펄스나인(대표 박지은)의 버추얼 아이돌 그룹 이터니티(IITERNITI·사진)가 26일 신곡 '밤에 선글라스를 써(Sunglass at Night)'를 공개한다.


이터니티는 11인조 AI 걸그룹으로 K-POP과 AI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를 선보이고 있다. 영국 왕립 박물관 V&A의 글로벌 투어 전시 'Hallyu! The K-wave'에서 K팝 슈퍼스타들과 함께 소개되며 AI 기술의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았다. 또한, 글로벌 방송사 BBC, CNN에서 'K-pop의 새로운 매체'로 소개되며 국제적으로 주목을 받았다. 국내에서는 AI 아이돌 최초 단독 콘서트 성공, 생방송 및 드라마 출연 등에 참여하며 '소통이 가능한 AI 아이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곡은 펄스나인의 최신 에이젠틱 AI 생성 기술 딥리얼2(DeepReal2)를 적용한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된다. 딥리얼2(DeepReal2) 기술은 멤버들의 표정과 움직임을 한층 더 자연스럽게 구현해 기존 버추얼 아이돌의 영상과 차별화된 완성도를 자랑한다. 이를 통해 팬들은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펄스나인은 신곡 공개를 기념해 '청음회 X 시음회 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 참가자들은 전통주 시음과 함께 신곡 청음을 즐길 수 있으며, 현장에서 딥리얼2 기반의 AI 포토 시연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이번에 공개된 신곡 컨셉에 맞춘 드레스코드인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특별 굿즈가 제공되는 등, 음악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체험형 이벤트가 마련된다.


박지은 펄스나인 대표는 "'밤에 선글라스를 써'는 단순한 AI 아이돌 음악을 넘어, 기술∙문화∙창작이 융합된 새로운 K팝의 가능성을 보여준다"며 "딥리얼2와 함께 글로벌 팬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가을에 만나는 따뜻한 영화 '만남의 집'
하늘무대 오른 '개그맨' 故 전유성
염혜란 '넘치는 카리스마'
BTS RM '밝은미소 오랜만이에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전유성 별세..'개그맨' 단어 만든 '개그계 위인'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막판 1위-PS 티켓 전쟁 '활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