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시네마로 태어나는 웹툰..강소라·김동욱부터 이제훈·찬열까지 [공식]

발행:
김미화 기자
/사진제공=스튜디오N
/사진제공=스튜디오N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전세계 및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콘텐츠 접속이 다변화되고 있는 가운데 웹툰이 오디오 시네마로 태어난다.


18일 네이버 오디오클립은 국내 최초로 오디오시네마 3편을 런칭했다.


오디오시네마라 런칭에는 네이버웹툰의 자회사인 스튜디오N이 참여했다. 스튜디오N은 네이버 웹툰 및 웹소설의 시나리오 기획 및 대한민국 대표 영화음악감독의 오디오시네마 감독 데뷔, 그리고 유명 배우 섭외 등 프로젝트 총기획을 담당했다.


'극한직업', '1987'의 김태성 음악감독과 '곡성', '독전'의 달파란 음악감독, '신과함께' 시리즈와 '베테랑'을 맡았던 방준석 음악감독까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영화음악 감독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은 새로운 도전이었다.


네이버의 유명 웹툰 '두근두근두근거려', '남과 여' 및 화제의 네이버 웹소설 '그대 곁에 잠들다'는 이제 오디오시네마를 통해 새로운 관객들에게 영화적인 상상력과 재미를 충족 시켜 줄 예정이다.


'두근두근두근거려'는 찬열, 이세영, 정진영이, '남과 여'는 김동욱, 강소라, 이현우가 '그대 곁에 잠들다'는 이제훈, 유인나, 김희원이 참여했다.


스튜디오N 권미경 대표는 "전세계가 급변하는 시대 상황에 맞춰 빠르게 아이템을 기획. 다변화를 모색 중이다. 스튜디오N은 생각의 전환을 통해 기획 방식과 노출 창구를 새롭게 도전해 보았다. 언제 어디에서도 가장 가까운 영화관처럼 오디오시네마를 통해 네이버 웹툰과 웹소설을 영화로 만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스튜디오N은 네이버 웹툰, 웹소설 원작의 콘텐츠와 자체 오리지널 작품으로, 재미난 이야기라면 장르와 매체의 구분 없이 다양한 작품을 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던데..★ 부동산 재테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