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모닝구무스메, 11년 역사 모은 컬렉션 앨범 발매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일본의 대표적 아이돌그룹인 모닝구스메가 데뷔 11년을 맞아 비금까지 발표한 싱글들의 커플링 곡을 모은 컬렉션 앨범을 발매한다.


8일 CJ미디어에 따르면 올 해로 결성 11년을 맞이한 모닝구무스메는 이례적으로 전 싱글의 커플링곡만 모은 콜렉션 앨범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커플링 곡이란 싱글 앨범 중 타이틀 곡 외의 곡들을 일컫는 용어로 지난 1998년 발표한 '모닝구 코히'부터 지금까지 발표한 40장의 싱글 앨범 중 타이틀 곡을 제외한 총 42곡의 명곡들만 모아 특별한 앨범을 선보인다.


이번 '모닝구무스메 전 싱글 커플링 컬렉션' 앨범은 일본내에서도 타이틀 곡 외 커플링곡을 모은 것과 데뷔부터 지금까지의 역사를 집대성한 이례적인 앨범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지난 7일 출시했으며 한국에서는 오는 15일 발매될 예정이다.


이번 컬렉션 앨범은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모닝구무스메의 커플링곡이 총 망라되어 있어 사운드의 변화를 관찰해 보는 재미 뿐 아니라 1기부터 8기 모든 멤버 이미지가 재킷에 실려 있어 모닝구무스메의 변천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모닝구무스메의 한국 파트너인 엠넷미디어 측은 "모무스는 타이틀곡도 좋지만 숨겨진 곡들이 많은 것으로 유명한 그룹"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모무스의 새로운 곡들이 세상에 알려지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이브 '파리에서 만나요!'
아이유 '빛나는 매력'
빅뱅 지드래곤 '손끝부터 시선집중'
변우석 '팬들에게 스윗한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다시 웃을 수 있길" 수해 이웃 돕기 ★기부 릴레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