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지드래곤, '크레용' 일부 공개.."힙합+일렉 신곡"

발행:
박영웅 기자
사진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이 새 앨범 발표에 앞서 타이틀곡을 일부 공개했다.


14일 오후 2시 공개된 지드래곤은 타이틀곡 '크레용' 프리뷰 영상을 통해 신곡을 소개했다. 이 곡은 힙합과 일렉트로닉 장르를 즐길 수 있는 강렬한 사운드의 곡이다.


YG엔터테인먼트는 "요즘 세계적인 음악의 트렌드가 일렉 음악에 멜로디나 랩을 얹는 정도가 대부분이었다면, '크레용'의 경우 힙합과 일렉의 파트를 완벽하게 구분 지어 한 곡 안에서 두 장르를 즐길 수 있게 구성된 실험적인 노래"라고 소개했다.


지드래곤은 타이틀곡 '크레용' 뜻에 대해 "'CRAZY ON'에서 'Z'를 빼고 만든 단어로 팬들을 미치게 만들 수 있는 그런 에너지를 많이 주고 싶어서 합성어, 신조어를 만들었다"며 "한 곡을 만들기 위해 오랜 시간을 투자했다"고 전했다.


이어 "처음 부분은 강한 힙합 느낌인데 갈수록 구성이 많이 바뀐다. 한 곡 안에서 여러 느낌을 받을 수 있고 곡 구성이 재미있고 다이내믹하다"고 소개했다.


지드래곤은 컴백과 함께 네이버 뮤직을 통해 'GD COUNTDOWN LIVE'라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 0시 새 미니앨범 음원이 공개되는 순간 전후를 실시간으로 생중계해 음악 팬들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지드래곤의 첫 컴백무대는 오는 16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이뤄지며 빅뱅 멤버 태양이 함께 무대에 오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콘크리트마켓, 화이팅'
명세빈 '세월 비껴간 미모'
김동욱 '시크한 매력'
4년만에 다시 돌아온 뮤지컬 '비틀쥬스'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샤이니 키, 하차하면 끝?..'주사이모' 저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알고 보니 '죽음의 조'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