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JYJ의 멤버 김준수가 중국 최대 뮤직비디오 사이트 인웨타이가 주관하는 음악 시상식 '브이차트 어워즈(V-chart awards)'에서 한국 최우수 남자 가수상을 차지했다.
14일 오후 김준수의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측은 올해 처음 열린 인웨타이 시상식에서 김준수가 영어 싱글 '언커미티드(UNCOMMITTED)'로 한국 최우수 남자가수상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전했다.
한국 최우수 남자가수상은 지난 1년간 평가 된 차트성적과 전 세계 팬들의 투표로 진행됐다. 진행됐다. 김준수는 심사위원 선정이 아닌, 2012년 1년 동안 평가 된 V-chart의 성적과 추가 투표로 이루어진 심사에서 당당히 최고점을 받아 1위를 거머쥐었다.
김준수의 첫 싱글 영어곡인 '언커미티드(UNCOMMITTED)는 감미로운 R&B곡으로 원티드(The wandted), 리오나 루이스(Leona lewis)와 작업한 소니 뮤직 작곡가 오토매틱(Bruce Automatic)과 함께한 작업이며 중국을 비롯해 남미와 유럽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번 시상식이 차트 누적 성적으로 합산 된 결과라 더 의미 있다고 본다"며 "오직 뮤직비디오와 공연을 통해서만 공개 된 음악이 해외 시상식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것에 본인도 기뻐하고 감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음반 관계자는 "언커미티드(UNCOMMITTED)는 최근 있었던 JYJ의 도쿄돔 공연(The return of the JYJ) 후 일본 아마존 사이트 K-POP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과시 하고 있다"며 "지난 해 13개 도시 월드 투어로 전 세계 팬들에게 김준수의 음악적 역량을 알린 뒤로 유럽과 남미에서도 반응이 뜨겁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