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년 만에 정규 8집으로 돌아오는 가수 이소라가 신보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소라는 13일 오전 공식 페이스북 및 트위터를 통해 여덟 번째 정규앨범 '8'에 담긴 총 8곡의 트랙리스트를 발표했다.
'넌 날' '너는 나의' '난 별' '운 듯' '쳐' 등 공개된 곡들의 제목은 짧고 간결하지만, 보는 이들로 하여금 다양한 해석을 하게 만들면서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이처럼 앨범 수록곡들의 제목이 베일을 벗으면서 이소라가 어떤 음악과 감정으로 대중과 다시 소통할 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소라의 신보는 3년에 걸쳐 작업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미국, 영국 등 3개국에서 2번의 믹싱과 3번의 마스터링을 거쳤으며 음악의 완성도를 위해 긴 시간 공을 들인 것으로 전해졌다.
신보의 노랫말은 모두 이소라가 썼고, 정지찬 김민규 이한철 정순용 임헌일 정준일 등 다수의 뮤지션들이 작곡에 참여했다. 또 마돈나 리한나 등의 음반에 참여한 크리스 케링거가 마스터링을 담당해 이소라의 신보에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한편 이소라의 '8'은 오는 4월8일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발매된다. 이에 앞선 3월31일에는 서울 강남구 마리아 칼라스홀에서 수록 전곡을 최초로 공개하는 음악감상회를 개최한다.
이지현 기자starjiji@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