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밴드 버스커 버스커(장범준 브래드 김형태)의 장범준이 오는 19일 솔로 정규앨범을 발표한다.
장범준은 12일 오전 버스커버스커 공식 팬카페를 통해 '8월 19일 0:00 장범준 1집 앨범'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 컴백 일정을 직접 밝혔다.
그는 해당 글에서 "결혼과 자녀 출산 등으로 인해 당초 계획이었던 프로듀싱 앨범을 먼저 만들게 됐다"며 "전문가들을 만나 섬세한 부분들을 채웠고 다양한 음악 선배들과도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또한 장범준은 "좋은 음악으로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벌써 마스터링이 끝났다. 이제 곧 뮤직비디오부터 앨범 디자인까지 마무리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에 대해서는 "록페스티벌을 상상하며 만들었다"며 "남은 여름 이 노래들과 바다와 낙엽과 그 사이에 있는 기분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밴드는 여름이다"면서 "이번 앨범 내가 가진 색깔로 조금이나마 내가 동경했던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도 전할 수 있다면 좋겠다"고 했다.
이와 관련 유통을 담당하는 CJ E&M은 "이번 앨범에는 장범준이 버스커버스커로 '슈퍼스타K3'에 참여하기 전 천안 거리공연 커뮤니티에서부터 함께 거리 공연으로 활동했던 멤버들이 본격 참여했다"며 "박경구, 안상영, 황용하 등 어릴 때부터 음악을 함께 했던 친구들이 작사 작곡으로 참여해 거리 공연 초창기의 감성을 담아냈다"고 전했다.
CJ E&M에 따르면 장범준의 앨범은 8곡 내외의 정규 앨범으로 밴드 포맷 내에서 다양한 시도를 했다. 앨범의 음악 프로듀서로는 팻뮤직이, 뮤직비디오는 룸펜스가 감독을 맡았다.
장범준은 앨범 발매와 함께 클럽 공연도 진행한다. '2014 장범준 클럽공연'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19일까지 서울 마포구 예스24무브홀에서 매주 주말마다 총 8회 공연으로 열린다.
한편 지난 2011년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시즌3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버스커 버스커는 지난해 9월 정규 2집을 끝으로 활동을 잠정 중단했다. 멤버 중 리더 장범준만이 음반유통과 투자에 대해 CJ E&M과 계약을 맺었다.
장범준은 지난 4월 신인 연기자 송지수와 결혼식을 올렸으며, 지난 달 26일 득녀 소식을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