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넷 '슈퍼스타K2' 출신 밴드 버스커버스커의 보컬 장범준이 19일 솔로 정규 앨범 발매했다. 대중의 반응은 역시 뜨거웠다.
19일 공개된 '장범준 1집' 타이틀곡 '어려운 여자'는 주요 온라인 음원 차트를 강타하며 건재함을 과시했다. 또한 '사랑이란 말이 어울리는 사람', '낙엽 엔딩' 등 앨범 수록곡들도 대부분 차트 상위에 랭크되며 이른바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이와 함께 장범준이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준비하고 있는 클럽 공연마저도 티켓 오픈 하루가 채 되지 않아 예매율 85%를 넘어서는 등 8회 공연 전 회차의 전석 매진을 앞두고 있다.
음원 차트 올킬에 따라 더 많은 대중들이 콘서트로 유입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4 장범준 클럽공연'은 버스커버스커의 히트곡은 물론 이번에 새롭게 발매한 신곡까지 모두 만날 수 있는 유일한 라이브 콘서트다.
CJ E&M 콘서트사업부 관계자는 "중장기 공연에 해당하는 8회차 클럽공연이 만 하루도 되지 않아 매진이 임박한 것은 그야말로 '장범준 효과'로 볼 수 있다"며 "현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앨범 수록곡들은 물론 기존 버스커버스커의 인기곡까지 열정적이고 다채로운 콘서트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장범준의 솔로 앨범 '장범준 1집'은 과거 천안 거리공연 커뮤니티에서 모여 함께 버스킹(거리공연)을 진행했던 박경구, 안상영, 황용하 등 장범준과 어릴 때부터 음악을 함께 했던 친구들이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