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국내1호 수제자동차 개발' 김한철, '대학가요제 포에버' 출연

발행:
윤성열 기자
김한철(가운데) /사진제공=대가회
김한철(가운데) /사진제공=대가회


국내 1호 수제자동차 '스피라' 개발자인 김한철(52)이 '2014대학가요제 포에버'에 출연한다.


24일 대학가요제 출신 밴드 모임인 '대학 가요제회(이하 대가회)'에 따르면 1981년 MBC대학가요제에서 '스물하나의 비망록'으로 입상했던 그는 오는 11월 8일 오후 3시와 7시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는 '2014대학가요제 포에버'를 통해 33년 만에 추억의 무대를 재현한다.


당시 6인조그룹 스물하나의 멤버들도 '대학가요제 포에버'를 통해 33년 만에 다시 한 무대에서 뭉친다.


김한철은 1981년 당시 단국대 응용미술학과 1학년 신분으로 대학가요제에 출전, 젊은이들의 꿈과 이상을 담은 노랫말을 잔잔한 멜로디에 담아 가요계의 관심을 모았다.


그러나 고교시절부터 자동차 마니아였던 그는 홀연히 수제자동차의 본고장인 이탈리아 토리노로 유학을 떠났고, 10년간 수제 자동차 개발에 전념해 꿈을 이뤘다.


현재 (주)케이씨모터스와 (주)리모마린의 회장인 김한철은 "힘들었던 시절 대학가요제에 나가 '스물하나의 비망록'을 노래하며 이겨냈던 것 같다"며 "너무나도 소중한 추억인 '대학가요제'의 거듭 태어남에 감사하며 열심을 다해 참여할 것"고 전했다.


한편 '2014대학가요제 포에버'는 36년 역사를 가진 MBC 대학가요제는 폐지됐지만 콘서트를 통해 역사를 이어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대학가요제동창회 회장을 맡은 3회 대상 수상자 김학래를 비롯해 부회장 이정석, 그룹 스물하나 김한철, 에밀레 심재경, 작품하나 김정아, 우순실, 원미연 등이 임원진이 나서 공연을 기획했다.


이번 공연에는 샌드페블스, 서울대트리오, 임백천, 김학래, 권인하, 정오차, 이재성, 스물하나 비망록, 조정희, 우순실, 샤프, 이무송, 에밀레, 조태선, 높은음자리, 원미연, 이정석, 조갑경, 이규석, 작품하나, 주병선, 전유나, 배기성, 이상미, 랄라스윗 등으로 라인업을 구성 중이다.


대가회 측은 "세종문화회관에서의 첫 공연 이후 대전 전주 광주 춘천 부산 대구 울산 청주 등에서 전국 투어를 펼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베일드 뮤지션, 믿고 보세요
BTS 뷔 '가려도 조각미남'
클로즈유어아이즈 '압도적인 컴백무대'
황보름별-김요한 '공대생 vs 인플루언서'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뉴진스 5인 전원 어도어 복귀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11월 A매치 '볼리비아-가나 2연전'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