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싸이 '행오버', 2014년 전세계 최다뷰 K팝 뮤비 등극

발행:
길혜성 기자
SM타운, 구독자수 최다 증가 채널
/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 캡처
/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 캡처


월드스타 싸이의 '행오버' 뮤직비디오가 올 한 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로 기록됐다.


9일 세계 최대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는 연말을 앞두고 2014년 연말 결산(2013년 12월1일~ 2014년 11월30일) 인기 K팝 뮤직비디오 및 채널 등을 공식 발표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에는 지난 6월 공개된 싸이의 '행오버' 뮤직비디오가 이름을 올렸다.


지난 6월 공개된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베일을 벗은 지 한 달 만에 지구촌 전역에서 1억 뷰를 넘겼고, 현재 약 1억 6400만 조회를 나타내고 있다. '행오버'에서는 싸이와 세계적 힙합 뮤지션 스눕독의 코믹 연기가 돋보였다. 싸이는 지난 2012년 7월 공개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로 이미 21억 클릭을 넘기며 전 세계 단일 영상 유튜브 사상 최다 뷰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엑소는 '중독'(엑소-K)과 '12월의 '기적'으로 각각 2위와 10위를 차지, 대표 K팝 아이돌 그룹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소녀시대의 '미스터 미스터'는 3위, 2NE1의 '컴 백 홈'은 4위, 태양의 '눈, 코, 입'은 5위에 차례로 이름을 올리며 그 저력들을 다시 한 번 뽐냈다.


현아의 '빨개요', 슈퍼주니어의 '마마시타', f(x)의 '레드 라이트', 씨스타의 '터치 마이 보디' 등은 6~9위에 연이어 명함을 내밀었다.


한편 유튜브 2014년 연말 결산 기준, 구독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국내 유튜브 채널 1위부터 3위는 SM타운, 싸이, KBS월드가 각각 차지했다.


/ 유튜브 제공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BTS 정국 '반짝이는 눈빛'
유다빈밴드 '2집으로 코다'
'아이브 동생그룹' 아이딧, 프리데뷔 마치고 정식데뷔
장우영 '빠져드는 카리스마'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방시혁 리스크..결국 경찰 포토라인 서나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LA 손흥민 신드롬' MLS 2호골 폭발

이슈 보러가기